“알프레도, 근처에 수영장 있는 10만원대 호텔 좀 예약해 줄래?” “네, 예약이 완료돼 2만원 할인권도 드릴게요~^^”
숙박 예약 O2O(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ㆍOnline to Offline) 앱 여기어때의 챗봇 알프레도와 대화하면 원하는 숙박업소 예약뿐 아니라 할인 등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여기어때를 운영 중인 위드이노베이션은 숙박 챗봇 알프레도 출시를 기념하는 행사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오는 5월 21일까지 알프레도와 대화를 나누며 숙소를 추천받고 예약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2만원 숙박할인권(8만원)과 도미노피자 상품권(24명)을 증정한다. 알프레도는 여기어때 앱 안에서 ‘검색’ 메뉴나 ‘더보기’ 메뉴에 들어가면 이용할 수 있다. 당첨자는 매주 월요일 오후 2시에 발표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알프레도와 대화한 고객은 만족도 평가를 남기게 된다”며 “앞으로 알프레도 시스템 고도화에 이런 의견들을 반영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기어때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도 알프레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알프레도 사용방법’을 소개하는 게시물에 ‘알프레도에게 하고 싶은 질문’을 댓글로 적으면, 운영자가 대신해 알프레도에게 묻고 들은 답변을 댓글로 달아준다. 댓글을 단 고객 중 3명은 숙박할인 1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알프레도는 전국 5만곳 이상의 숙박 데이터베이스(DB)를 확보하고 있어 24시간 고객의 질문에 응대를 하는 챗봇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숙박 지역, 인원, 가격대, 시설 정보 등을 입력하면 이에 맞는 숙소를 추천한다. 알프레도가 제공하는 숙소 링크를 클릭하면 예약과 결제도 가능하다.
신철호 위드이노베이션 마케팅 이사는 “숙박 O2O 업계 처음으로 등장한 챗봇 알프레도는 대화를 거듭하면서 점차 정교하고 고도화된 답변으로 내놓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맹하경 기자 hkm07@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