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태우의 서금요법’ 펴내
유태우 고려수지침학회 회장이 자신이 개발한 서금요법(수지침 등) 250여 편을 질환별로 정리한 ‘유태우의 서금요법’(고려수지침 발행)을 상ㆍ하 두 권으로 내놨다. 서금요법의 개요와 원리, 눈ㆍ코ㆍ입ㆍ귀, 턱과 치아, 머리, 목과 어깨, 쇄골, 폐와 기관지, 심장ㆍ위장 등 오장육부, 척추와 관절, 고혈압ㆍ당뇨병, 갑상선, 불면증, 냉증과 열증 등 다양한 질환의 응급요법과 지속적인 증상 개선 요법이 수록됐다. 서금요법은 손을 중심으로 피부 압박, 온열 자극, 전자 자극 등을 가해 질병 치료와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독창적인 토종 의술이다.
서울아산병원, 심장지킴이 강좌
서울아산병원 심장병원(원장 정철현)이 26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오디토리움에서 심장질환 명의와 함께하는 ‘심장지킴이 2017’을 연다. 강좌는 서울아산병원 심장내과 송재관 최기준 한기훈 교수와 흉부외과 정철현 교수가 강사로 나서 관상동맥질환, 부정맥질환, 심장판막질환, 심장수술 등 심장질환 진단과 최신 치료법을 전한다. 김형석 연세대 철학과 명예교수의 초빙강좌도 하며, 타악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02)3010-8702
강동경희대한방, 수족냉증 임상연구
강동경희대한방병원 한방여성건강클리닉(이진무 교수)은 수족냉증 환자를 대상으로 오적산 유효성과 안전성 임상연구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수족냉증을 호소하는 만 19~59세 여성이다. 오적산은 차가워 생기는 각종 질환에 효과적이며 냉증, 소화기장애, 근골격계 통증 등 다양한 범위에서 사용되는 처방이다. (010)3936-7128
CJ헬스케어, 홍삼애(愛)유산균 내놔
CJ헬스케어는 면역력 향상과 장 운동 개선에 도움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인 ‘홍삼애(愛)유산균’을 내놨다. 이 제품은 홍삼과 배변활동에 도움 주는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을 분말로 만들었다. 국내산 6년근 파주 홍삼과 글로벌 유산균 제조사인 듀폰 다니스코사의 장 부착력, 생존력, 열 안전성이 확인된 7종의 유산균을 사용했다.
JW중외, 경장영양제 ‘엔커버’ 출시
JW중외제약은 환자식을 대체하는 경장영양제 ‘엔커버’ 옥수수맛 신제품을 선보였다. 경장영양제는 식사가 어려운 환자가 입으로 섭취하거나 소화기관에 직접 연결하는 튜브를 통해 영양분을 주입하는 제품이다. 엔커버 옥수수맛 신제품은 200㎖로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탄수화물(62%), 지방(20%), 단백질(18%) 등 3대 영양소가 들어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해 환자의 면역 기능 강화에 도움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강남세브란스, 침샘내시경클리닉 열어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최근 침샘 내시경 클리닉을 개설했다. 침샘 내시경은 침샘관 안에 내시경을 삽입해 직접 내부를 보며 진단ㆍ치료하는 방법이다. 이를 이용하면 흉터가 남지 않고 입원 기간도 2~3일로, 수술 시 4~5일을 입원해야 하는 불편을 줄였다. 또한 기존에 확인이 어려웠던 침샘관 협착, 용종, 만성 염증 등의 진단에도 용이하다.
서울아산병원, ‘건강하게 100세…’ 강좌
서울아산병원 김성윤(정신건강의학과)ㆍ이은주(노년내과)ㆍ김원(재활의학과) 교수는 20일 오후 2시 병원 동관 6층 대강당에서 ‘건강하게 100세까지 사는 법’ 을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연다. 강좌는 ‘노년의 건강관리’, ‘노년의 정신건강’, ‘노년의 효과적인 운동방법’을 주제로 건강한 노년을 보내기 위한 명쾌한 강의가 준비돼 있다. (02)3010-3051~4
서울대병원, 소아 장기이식 강좌
서울대병원은 24일 오후 2시 서울대어린이병원 3층 회의실에서 ‘소아 장기이식’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연다. 강좌는 ▦소아 간이식(외과 홍석균) ▦장기이식 후 약물복용(약제부 김영애) ▦소아 장기이식과 영양관리(영양사 송지영) 순으로 진행된다.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02)2072-3550)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