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중소기업 파일]중기청, 벤처기업 대상 찾아가는 투자설명회 개최 등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중소기업 파일]중기청, 벤처기업 대상 찾아가는 투자설명회 개최 등

입력
2017.04.02 17:15
0 0

중기청, 벤처기업 대상 찾아가는 투자설명회 개최

중소기업청이 올해 500여 개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1,500회 이상의 투자 상담회를 여는 ‘찾아가는 투자설명회(IR) 행사’를 개최한다.

중기청은 지난해 신규 벤처펀드 조성액 3조 2,000억원, 벤처투자액 2조 1,500억원 등 사상 최대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도 벤처 붐을 이어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첫 투자 상담회는 지난달 28일 서울 팁스(TIPS) 타운에서 벤처기업 75개 관계자와 벤처캐피탈업계 투자자 40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중기청은 앞으로 3개월 동안 이런 방식으로 전국 11개 지역을 순회하며 지역별로 매주 1회씩 10개 벤처기업이 참여하는 투자상담 행사를 개최할 방침이다.

이노비즈협회, ‘제15기 이노비즈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 개최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가 ‘제15기 이노비즈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을 지난달 28일 저녁 서울 청담동 프리마호텔에서 진행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홍석우 전 지식경제부장관과 최고경영자 과정 총동문회에 소속된 혁신형 중소기업 CEO 및 임원 등 총 100여명이 함께 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교육과정은 총 15주에 걸쳐 매주 화요일 야간에 특강 형식으로 진행된다.

성명기 이노비즈협회장은 "따뜻한 협회를 만들기 위해 총동문회 산하의 독서토론회, 산악회, 합창단, 사업교류회 등 다양한 활동을 활발하게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표, 동양시멘트 사명 삼표시멘트로 변경

삼표그룹이 지난 2015년 인수한 동양시멘트가 사명을 삼표시멘트로 교체한다.

삼표그룹은 24일 강원도 삼척 본사에서 열린 동양시멘트 정기주주총회에서 사명을 삼표시멘트로 교체하는 안을 통과시켰다.

이번 사명 변경에 따라 동양그룹의 모기업이었던 동양시멘트는 1957년 설립 60년 만에 동양이라는 사명을 버리게 됐다.

삼표그룹은 사명 변경을 통해 계열사 간 결속력을 강화하고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