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내 스윙에 맞는 웨지, 이제는 골라서 치세요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내 스윙에 맞는 웨지, 이제는 골라서 치세요

입력
2017.03.16 03:41
0 0

단조아이언이 전해 주는 손맛으로 유명한 로마로골프의 웨지가 최근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의 스윙 타입에 따라 쓸어치는 데 용이한 헤드 형태를 갖춘 아르코바사 스트림 웨지와 찍어 치는 스윙 타입에 용이한 Ray-SX-R 웨지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소비자 스윙 타입에 맞춘 2가지 타입의 웨지는 자신의 스윙 스타일대로 좀 더 미스샷을 줄일 수 있는 타입의 웨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내게 맞는 웨지 타입을 선호하는 아마추어 골퍼라면 귀가 솔깃할 것이다.

Ray-SX-R 웨지

손에서 전해지는 스핀성능, 전통적인 헤드형상은 유지하며 넥의 길이와 블레이드는 탑으로 갈수록 두께를 더해 타점의 중심을 높였다. 페이스 면에 볼의 접촉시간을 연장함과 동시에 스코어라인을 레이저로 가공해 스핀성능을 확실히 향상시켰다. 그 결과 솔(sole) 부분을 넓은 벨리(valley) 형태를 취해 찍어 치거나 쓸어 쳐도 헤드가 튀지 않을 절묘한 임팩트를 실현하게 되었다.

ALCOBACA Stream 웨지

아름다운 솔 형태에 숨겨진 높은 조작성과 흐르는 듯한 헤드 탈출의 뛰어난 성능으로 우수한 조작성을 갖추었다. 토우(toe), 힐(hill) 측에 솔(sole) 부분의 폭을 넓게 하여, 솔 중앙부의 폭을 집어낸 듯한 S자의 아치 형태의 스트림솔이다. 페이스의 개폐 시에도 바운스를 유효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설계로 다채로운 어프로치 샷에 위력을 발휘한다. 솔, 토우 앞의 중량을 그라인딩하여 중심거리를 짧게 설정하여 볼컨트롤이 가능한 골퍼에게 최적의 모델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