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1인 가구 절약형 보안상품 ‘Tn안심’ 출시
SK텔레콤은 소상공인과 1인 가구 고객이 보안자회사 NSOK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결합형 보안상품 Tn안심을 출시(사진)한다고 5일 밝혔다. Tn안심 가입고객은 휴대폰 요금제에 따라 매월 최대 5,500원까지 통신비를 할인 받을 수 있고, NSOK 보안상품 월 이용료를 연 1회(한도 11만원) 면제 받을 수 있다. 3년 약정 시 총 3회 월 이용료 면제가 가능하다.
LG CNS, 블로그 누적 방문자 300만명 돌파
LG CNS는 2012년 7월에 월 방문자 8,300명으로 시작한 자사 블로그 ‘Creative & Smart’(그림)가 최근 누적 방문자수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월 방문객이 15만명으로 증가하는 등 B2B 기업 블로그로는 이례적으로 높은 이용률이다. LG CNS는 블로그를 통해 정보기술(IT)에 관심이 높은 일반인에게 최신 IT 기술과 적용 사례 등 1,347개의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창단 20주년 맞은 에버랜드 ‘판다 봉사단’
에버랜드는 사내 판다 봉사단이 지난 4일 에버랜드 판다월드에 경기 용인시 아동 보호시설 선한 사마리아원 아동 등 130여명을 초청해 재능 기부 활동 ‘네이처 키퍼’ 프로그램(사진)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수의사 등 에버랜드 동물원 임직원들이 1997년 3월 창단해 올해 20주년을 맞은 판다 봉사단은 그 동안 멸종위기 동물 자연방사, 아동 생태교육 등 500여 차례 봉사활동을 펼쳤다.
LG전자 ‘풀비전(FullVision)’ 로고 상표 출원
LG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G6를 통해 선보인 18대 9 비율 대화면(일명 풀비전) 상품명에 이어 로고(그림)까지 상표 출원을 했다고 5일 밝혔다. 풀비전 로고는 영문 단어 우측 상단에 디스플레이를 형상화한 이미지가 삽입된 형태다. LG전자는 국내는 물론 북미와 유럽에서도 상표 출원을 통해 화면을 키우고 테두리(베젤)를 줄인 풀비전의 편의성을 알릴 계획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영국서 애브비에 특허소송 승소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지난해 3월 영국 법원에 다국적제약사 애브비를 상대로 제기한 생물의약품 ‘휴미라’의 특허 무효 소송에서 승소했다고 5일 밝혔다. 당초 휴미라의 물질특허는 유럽에서 2018년 만료 예정이었으나, 애브비는 이를 2023년으로 연장했다. 이에 휴미라의 바이오시밀러(생물의약품의 복제약)를 개발 중인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유럽 내 협력사인 바이오젠과 함께 특허 무효 소송을 제기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이번 승소가 휴미라 바이오시밀러의 유럽 시장 출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휴미라는 연 매출액이 약 16조원(2015년 기준)에 이른다.
공공데이터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공공데이터 개발과 활용 촉진을 위해 6일부터 5월 10일까지 ‘제5회 산업통상자원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린다. 산업부와 산하 공공기관의 개방 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이번 대회에는 국민 누구나 개인이나 3인 이내의 팀으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아이디어 기획 ▦제품ㆍ서비스 개발 ▦웹툰 제작 등 3가지이며,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지급된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이나 팀은 공모전 홈페이지(www.g30bizidea.kr)에 신청서와 아이디어 기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