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피부는 내장의 거울’라는 말이 있다. 이는 자궁에 심장이 하나 더 있다는 뜻이다. 일반적으로 여성의 피부는 좋은 화장품을 쓰고, 좋은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고운 피부는 단순히 겉 표면의 피부가 예쁜 것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내부의 상태를 피부에 반영한 것이다.
우리 몸 속의 흐름을 살펴보면 자궁의 기능을 주관하는 임맥과 신장의 경락이 턱까지 연결되어 있어 생리와 관련된 여드름 및 문제점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스트레스나 소화기질환, 생리통과 같은 반응은 여드름 및 질환에 영향을 미친다.
특히 남성의 청결 상태와 건강은 여성의 자궁 건강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남성의 중요 부위는 열과 땀이 많고 음습한 공간이라 제대로 관리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사타구니 가려움, 습진 등의 질환을 일으킨다.
이는 남성에게만 그치지 않고 사랑하는 배우자의 질염, 방광염, 자궁경부암 등 여성 질환의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어 남성의 청결 상태에 대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아름다운 내 남자의 온도 ‘33.5도’
고환은 남자의 평생을 지배하는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과 정자를 생산하는 아주 중요한 곳으로 33.5도일 때 정자는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한다.
고환의 기능은 흡연, 비만, 과음, 스트레스 등의 생활습관 요인과 당뇨, 고혈압 등 질환의 영향으로 떨어지기 쉽다. 특히 고환의 온도가 높으면 기능이 급격히 저하되어 불임, 난임, 발기부전 등의 원인이 된다.
프랑스의 ‘툴루즈 남성불임연구소’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남성의 정자보관소인 고환 온도가 약 2℃만 올라가도 기능이 마비되고 정자가 전멸해 씨 없는 수박의 위험성을 경고한 바 있다.
고환의 적정 온도를 위해 반신욕은 피하는 것이 좋고 비만일 경우 정자를 만드는 호르몬이 감소하기 때문에 운동을 통해 적정 체중을 유지해야 된다. 또한 적절한 고환의 온도를 위해 남성속옷 선택이 중요하다.
기능성 언더웨어 브랜드 ‘라쉬반’은 착용만으로도 음경과 음낭을 완벽하게 분리해주는 세계 최초의 3D 특허 기술을 적용해 기능성 남성팬티의 대명사로 불린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격한 활동 시에도 불편함 없이 활동할 수 있으며 피부 밀착감을 높인 히든 봉제 기법으로 최상의 착용감을 자랑한다. 최근에는 배우자를 위한 선물로 각광받으며 여성들의 구매도 증가하고 있다.
다가오는 봄과 여름철 습하고 무더운 날씨에 남성들의 여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머스트 해브(Must Have) 아이템이다.
또한 라쉬반의 소재인 텐셀(Tencel)은 유칼립툽스 나무가 원료로 환경 친화적이며 면보다 흡수성이 뛰어나고 실크보다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천연의 항박테리아 기능을 갖고 있어 매우 위생적이다.
코넬 비뇨기과 조은석 원장은 “남성의 주요 부위를 잘 관리하지 못한다면 사타구니 백선, 가려움증 같은 질병이 생기기 쉽다”면서 “땀이 차는 것을 방지하고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남성의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요즘은 천연소재로 제작된 속옷이나 중요 부위를 분리해주는 기능성속옷이 판매되어 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예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한 내 남자의 고환 건강, 신선한 속옷 ‘라쉬반’으로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
김기만 뷰티한국 편집위원 santa0154@beautyhankook.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