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투자 목적, 투자 기간 등이 다르다. 어떤 사람은 큰 변동성을 감내하고 견뎌 큰 과실을 얻기도 한다. 하지만 최근처럼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 브렉시트, 신흥국 자금 이탈 등 여러 가지 호재와 우려가 공존하는 시장에서는 시점별로 우수한 펀드가 달라진다.
하지만 매번 1등을 하거나 수익만을 안겨주는 상품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어떻게 투자하는 것이 좋을까? 최선을 찾기 어려울 때는 차선책을 여러 개 대비해 두는 것이 합리적이다. 투자할 때도 ‘좋은’ 펀드 한 개에 집중하는 게 아니라 여러 개를 선택하는 것이다.
미래에셋글로벌솔루션펀드는 펀드 내에서 여러 해외주식형 펀드^ETF에 투자함으로써 한 개의 펀드에 투자해 여러 우수한 펀드에 투자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미래에셋글로벌솔루션펀드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별 전망과 비중을 결정한다. 같은 지역에 투자하는 펀드라도 투자 섹터와 스타일이 상이하기 때문에 펀드 성과도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유럽 지역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 중에서도 1년 수익률이 높은 A펀드는 +16.6%, 1년 수익률이 낮은 B펀드는 -6.6%로 20% 이상 차이가 난다.(2017년 2월 9일 FnSPECTRUM 유럽 주식형펀드 기준) 유럽 내 지역별 비중, 대형주 혹은 중·소형주, 성장주 혹은 가치주 등 스타일에 따라 성과가 크게 갈린 것이다.
따라서, 이 펀드는 이러한 세부 전망을 반영하여, 해당 운용사와 매니저의 과거 운용 경험, 변동성 등을 종합하여 투자 결정을 내리게 된다.
미래에셋대우 상품솔루션팀 이관순 팀장은 “변동성이 큰 시장 상황에서 펀드는 언제 가입하는지도 중요하지만 언제 ‘매도할 것인가’가 투자수익률을 결정하는 데 큰 영향을 준다”며 “이 재간접 펀드는 시장 전망이 변경되거나 보유하고 있는 펀드에서 이상이 발견되면 전문 운용역이 비중 조정과 펀드 교체를 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투자 수단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