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대표 건강기능식품인 ‘정관장 홍삼’을 생산하고 있는 KGC인삼공사는 ‘건강’을 테마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관장과 함께하는 건강한 세상 만들기’라는 사회공헌 비전을 바탕으로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금액만큼 회사에서 매칭해 조성된 ‘정관장펀드’와 ‘봉사단’을 운영하여 소외계층과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하고 있으며, 분야별 건강 관련 교육을 실시하여 건강한 사회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직원들의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KGC인삼공사는 ‘정관장펀드 기부마켓’이라는 인트라넷을 운영하고 있다. 직원들은 사회복지기관의 어려운 사연을 보고 정기결연을 신청할 수 있으며, 임직원과 가맹점주가 직접 어려운 이웃을 소개하여 결연을 받을 수도 있다. 또한 직원들의 봉사활동을 위해 유급휴가제도를 운영하고 봉사활동비를 지원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건강한 사회 조성을 위해 전국 어린이, 청소년, 군인, 환우들을 대상으로 건강교육 및 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과 학교에서 경찰청, 보건복지부, 굿네이버스 등의 전문기관과 함께 실시하는 교육 프로그램은 ‘건강나눔교육’, ‘소중한 몸과 마음, 건강한 학교교육’ 으로 이루어져 매년 60만 명에 이르는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인형극과 교육 어플리케이션 개발 참여 등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생활습관과 사회안전망 구축에 도움을 주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이런 사회공헌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 교육부장관상 등을 수상했으며 교육기부우수기관 인증을 받기도 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