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1945년 창립 이래, 인류 공헌에 대한 염원을 담은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왔다.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 활동은 창업자와 CEO가 지속적인 관심과 모범을 보임으로써 구성원들이 자율적으로 실천하는 등 자연스럽게 기업문화로 정착되었으며, 나아가 사회적 책임경영 실천의 밑바탕이 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은 다음과 같다.
2008년부터 시작된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AMOREPACIFIC Makeup Your Life)’ 캠페인은 암 치료 과정에서 피부변화와 탈모 등 급작스러운 외모 변화로 인해 고통받는 여성 암 환우들에게 메이크업 및 피부관리, 헤어 연출법 등 스스로를 아름답게 가꾸는 노하우를 전수하는 캠페인이다. 2016년까지 총 11,078명 여성 암환우 및 4,033명 아모레 카운셀러 자원봉사자가 참가함으로써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적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자리잡았다.
아모레퍼시픽이 후원하고 아름다운재단이 운영하는 ‘희망가게’는 여성 창업가를 꿈꾸는 여성가장의 창업을 도와 자활과 자립을 통한 빈곤탈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 ‘마이크로크레디트(Micro Credit)’ 사업이다. 음식점, 미장원 등 다양한 분야의 창업을 지원해 모자가정이 생활안정을 이루도록 힘쓰는 희망가게는 2004년 1호점 개점 이후 현재까지 300개점(2017년 2월 기준)이 문을 열었다. 올해는 3월 10일까지 1차 ‘희망가게’ 창업주를 공모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