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0월에 설립된 아이뷰(대표 양묘근)는 모바일, 의료기기, 산업용 RF 부품 및 IoT관련 센서 제품을 개발·생산하는 벤쳐 기업이다.
아이뷰는 이러한 무선 통신과 센서 응용 기술을 바탕으로 아날로그 방식에서 벗어나 디지털 측정 방식으로 신장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도토리 키재기’를 개발했다.
도토리 키재기는 오차범위가 적은 초음파 센서를 적용한 초소형·초경량 기기로, 별도 설치공간 없이도 성장기 영유아와 청소년들의 신장을 스마트폰과 연동해 측정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스마트폰의 마이크로 USB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한 후 이름과 체중을 등록하면 간단한 조작만으로 신장과 체지방지수(BMI)를 자동 계산된다. 사용자가 주기로 측정해 직접 신체 측정치를 저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시간 성장 그래프와 국내 평균 신장 기준 비교표를 표시해 자녀의 성장 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통계 분석을 통해 식이요법·운동요법·수면요법 등의 솔루션을 제공해 간접적으로 우리 성장기 아이들의 신장과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국 언어를 지원해 자녀를 둔 세계 각국의 부모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신규로 제공되는 베타 버전 앱은 서버와 연동해 지속적인 성장 모니터링을 백업하며, 스마트 폰 분실이나 변경시에도 데이터 복구를 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