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텍코리아(대표 이도훈, www.pum-tech.co.kr)는 화장품의 세계적인 고품질화에 발맞춰 2001년 8월 설립된 화장품용 펌프 및 진공용기 전문 생산업체이다.
펌텍코리아는 1969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제약 및 화장품용 튜브 전문 생산업체 부국티엔씨의 자회사로서 발명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권 등을 174여건 획득했다. 또 중국 상하이 영업법인 설립 및 해외 유수의 벤더들과의 판매 계약 등 해외시장 판로 확대를 통해 지난해 매출 1,070억원을 돌파했다.
펌텍코리아가 최초로 펌프 엔진을 활용해 개발한 ‘에어리스 콤팩트(Airless Compact)’는 실내에서 사용하던 BB크림이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실외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콤팩트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존 콤팩트처럼 퍼프를 사용해 바르는 방법은 동일하지만 에어리스 타입이라 공기 유입으로 인한 내용물의 변질이나 굳어짐 현상이 없고 필요한 만큼만 눌러서 사용하기 때문에 깔끔하고 더 위생적이다. 또 내용물의 점도에 따라 적합한 타입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고, 하이브리드 타입의 경우 링 버튼을 누르거나 팔레트를 눌러도 펌핑이 가능하다.
펌텍코리아는 발림성이 좋은 제품일수록 밀폐(Airtight) 구조를 더욱 중요시하기 때문에 에어리스 콤팩트를 사용하는 제품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