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 모바일 건강검진 앱 서비스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는 모바일 건강검진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동안 이 병원의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했던 건강검진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전화상담 요청이나 원하는 날짜 검진 예약, 검진 결과 이력 조회도 할 수 있다.
서울아산병원, 상완신경총클리닉 개설
서울아산병원 정형외과는 ‘상완신경총클리닉’을 열었다. 상완신경총은 목ㆍ어깨에서 시작해 손으로 이어지는 신경이다. 이 클리닉은 사고나 외상 등으로 상완신경총이 손상된 환자가 오면 자기공명영상(MRI), 컴퓨터단층촬영(CT), 신경전도 검사 등으로 상태를 정확히 진단한 뒤 개인별 맞춤 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1688-7575
SK혈우병치료제 ‘앱스틸라’ 유럽진출
SK케미칼 혈우병 치료제 ‘앱스틸라’가 유럽의약국(EMA)으로부터 최종 시판 허가를 받았다. 이로써 앱스틸라는 국내에서 기술 개발한 바이오 신약으로는 최초로 EU에 진출하게 됐다. SK케미칼은 자체 기술로 개발해 2009년 CSL사에 기술 수출한 앱스틸라는 CLS사에서 생산 과 글로벌 임상, 허가 시청을 진행해왔다.
일동제약, ‘일동e커머스’ 출범
일동제약은 자회사인 일동e커머스를 신설하고 온라인의약품유통사업에 본격 진출했다. 일동e커머스는 일동제약이 100% 출자한 자회사로, 지난 12월 설립등기를 마쳤다. 사업형태는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의약품 등 유통이며, 자사의 온라인몰 ‘일동샵’의 운영 및 관리와 관련한 전반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김안과병원, 사시ㆍ복시 강좌
김안과병원은 19일 오후 3시30분 병원 명곡홀(망막병원 7층)에서 ‘해피 eye 눈 건강강좌’를 연다. 사시&소아안과 센터장인 백승희 교수가 ‘사시와 복시’를 주제로 강의한다. 병원은 매월 한 번 '해피 eye 건강강좌'를 통해 일반인이 꼭 알아야 할 안과 정보를 전달한다. 강의는 매월 강의일 오후 3시30분. 사전신청 없이 시간에 맞춰 강의장소로 오면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