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결산 베스트신상품] 메디팹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2016 결산 베스트신상품] 메디팹

입력
2017.01.06 05:52
0 0

지난해 1월 창립한 스타트업 메디팹(대표이사 차미선, imedifab.com)이 독보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동물 대체시험에 활용될 수 있는 3차원 세포 배양 시스템인 ‘셀릭스 3D 컬처 시스템(Cellrix 3D Culture System)’을 개발했다.

셀릭스 3D 컬처 시스템은 기존에 통용되는 2차원 세포배양법에 비해 실제 생체조직의 환경과 유사한 3차원 세포배양 환경을 조성해 줄기세포, 암 연구, 조직공학, 세포재생치료 등의 연구 및 동물실험 대체용으로 활용 가능하다.

이 제품은 천연폴리머에 세포를 담지한 후 3차원 형상을 형성하는 방식으로, 기존의 3차원 표면에 세포를 배양하는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생체조직에 보다 더 유사한 환경을 조성해준다. 또한 3차원 형상을 형성하는 과정에서 화학적 방법이 사용되지 않아 세포독성 문제를 해결했으며 캐스팅 겔과 몰드 기술 적용으로 신속하고 편리하게 3차원 배양체를 형성할 수 있다.

셀릭스 3D 컬처 시스템은 현재 시판되고 있는 고가의 수입제품에 비해 가격경쟁력을 갖췄으며 성능 및 사용 편의성이 높아 지난 8월 생물학연구정보센터에서 실시한 제품평가에서 우수제품으로 인증 받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라이브 이슈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