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ㆍ아시아나, 중국에서 ‘사랑 받는 외국 항공사’
대한항공(오른쪽 사진)과 아시아나항공(왼쪽)이 13일 중국 베이징 리츠칼튼 호텔에서 환구시보가 주는 ‘중국인에게 사랑 받는 최고의 외국 항공사’ 상을 수상했다. 1차로 선정된 20개 항공사 중 온라인 투표에서 최다 표를 받은 4개 항공사 가운데 2개가 우리 항공사였다. 대한항공은 중국에 취항한 130여개 외국 항공사 중 유일하게 8년 연속 이 상을 받았다.
산업은행, 국내 최초 GCF 이행기구 인증
KDB산업은행이 국내 기관 중 최초로 녹색기후기금(GCF) 이행기구 인증을 받았다. 산은은 앞으로 개발도상국에서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적응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KB금융, 이웃돕기 성금 50억원 쾌척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ㆍ왼쪽)은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연말 이웃돕기 성금 5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CJ제일제당, 1조원 규모 아미노산 시장 공략
CJ제일제당은 최근 중국 선양 공장에서 아미노산 소재인 ‘시스틴’을 본격 생산하기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이 지난 3월 인수한 중국 기능성 아미노산 업체 ‘하이더’는 이렇게 생산된 시스틴으로 아미노산인 ‘시스테인’과 ‘아미노산 유도체’(유사 아미노산)를 생산한다.
LG전자 32인치 UHD 모니터 공개
LG전자가 14일 HDR 기능을 적용한 초고화질(UHD) 32인치 모니터를 14일 공개했다. HDR은 빛과 색상을 실제 눈으로 볼 때처럼 또렷하게 영상으로 담아내는 기술로 풀HD보다 4배 높은 해상도를 구현할 수 있다.
삼성전자, 가상 채널 서비스에 영화ㆍ웹드라마 추가
삼성전자가 15일 삼성 스마트TV에서 인터넷으로 각종 프로그램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가상 채널 서비스 ‘TV 플러스’에 영화ㆍ웹드라마 전문 채널을 추가한다. 영화 채널에서는 월 80편 이상의 영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신생기업 코넥스 직상장 가능
내년부터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신생기업들은 코넥스시장에 직상장할 수 있다. 한국거래소는 크라우드펀딩 성공 기업의 코넥스시장 특례상장 제도를 도입하는 내용을 골자로 코넥스시장 상장 규정을 개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시행은 내년 2월부터다.
현대차, 북한이탈주민 창업지원 ‘OK 셰프’ 첫 결실
현대자동차그룹은 북한이탈주민의 자립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해 9월 시작한 ‘OK(One Korea) 셰프’프로젝트의 1호 매장이 서울 문래동에서 개업(사진)했다고 14일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