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골프 회원권 저가대 반등세, 중저가대도 매수 문의 증가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골프 회원권 저가대 반등세, 중저가대도 매수 문의 증가

입력
2016.12.12 19:40
0 0

<p class="a" style="layout-grid-mode: both; line-height: 180%">[한국스포츠경제 정재호] 회원권 시장은 등락을 나타내는 종목이 증가하며 거래량을 유지하고 있다. 서울 근교 저ㆍ중가대 회원권이 상승세를 나타냈다. 저점 매수 주문은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으며 매도 시점 문의도 이어지고 있어 보합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한다. 제2영동고속도로 인근 골프장의 매물 감소와 함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블루버드CC는 기업회생절차개시 신청으로 매물이 늘어나 하락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p class="a" style="layout-grid-mode: both; line-height: 180%">중부권의 평균 시세는 1억1,024만원으로 지난주 대비 0.02% 상승했다.

<p class="a" style="layout-grid-mode: both; line-height: 180%">등락을 나타내는 종목이 증가했으며 저ㆍ중가대 회원권은 하락세가 멈췄다. 88은 매수 문의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저점 매물 거래 이후 0.61% 상승했다. 기흥도 매물이 부족한 가운데 매수 주문이 증가하며 0.58% 올랐다. 한성도 저점 거래 이후 매물 감소와 매수세 유입으로 1.79% 상승했다.

<p class="a" style="layout-grid-mode: both; line-height: 180%">저가대 회원권은 일부 종목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상승세를 나타냈다. 양지는 매도 문의가 늘어나며 4.35% 하락했다. 여주-주식은 매수 주문이 증가하며 2.22% 상승했다. 플라자용인도 매수세가 유입되며 1.33% 올랐다. 한원도 반등세를 나타냈다. 매수 주문이 증가하며 1.89% 상승했다. SG덕평도 상승세를 나타냈다. 매수세 유입으로 1.92% 올랐다. 솔모로도 매수 문의가 늘어나며 1.43% 상승했다. 서울은 매수관망세가 이어지며 0.36% 하락했다. 라데나는 저점 매수만 확인되며 1.82% 떨어졌다. 저ㆍ중가대 회원권은 매수 주문이 증가하며 상승세로 전환했다. 매수 주문 증가와 함께 매물 출현도 예상되는 가운데 중부권 회원권시장은 보합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한다.

<p class="a" style="layout-grid-mode: both; line-height: 180%">남부권의 경우 평균 시세는 8,943만원으로 지난주 대비 0.26% 하락했다.

<p class="a" style="layout-grid-mode: both; line-height: 180%">겨울철 비수기를 맞이하여 저점 매수 주문이 증가하면서 가야우대는 0.50% 하락했고 양산은 0.51% 내려갔다. 매수 관망세가 짙어지며 매수 호가에 맞춰 거래가 이루어지면서 아시아드는 1.32%, 동래베네스트는 0.95% 하락했다. 매수 관망세 속에 한동안 매물 품귀현상을 보였던 고가대 회원권은 서서히 매물들이 출현하면서 부산이 2.22%, 오펠이 3.13%로 대폭 떨어졌다. 반면에 매물이 소진되고 매수 주문만 증가하면서 경주신라가 0.67%, 통도가 0.95% 상승했다. 대구는 매수세 유입에 따라 매도 매수 호가 차이를 보이며 1.42% 올랐다.

<p class="a" style="layout-grid-mode: both; line-height: 180%">남부권 회원권 시장은 매물 수급에 따른 종목별로 시세 등락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비수기와 맞물려 약보합세로 매매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한다.

정재호 기자 kemp@sporbiz.co.kr

[한국스포츠경제 관련기사]

유병언 살아있나? 표창원 '자살도 타살도 아니다' 의혹 제기

우병우 행방불명? '우병우, 박근혜 약점 잡았다' 유시민 발언보니…

친박 대규모 심야회동, 신당 이름은 ‘혁통당’? 핵심 멤버 이인제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