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신한은행, 홍대 앞에 '스마트 브랜치' 3호점 열어
알림

신한은행, 홍대 앞에 '스마트 브랜치' 3호점 열어

입력
2016.12.08 10:16
0 0

<p style="text-align: justify;">[한국스포츠경제 김서연] 신한은행은 마포구 서교동에 'S20 홍대입구 스마트 브랜치(Smart Branch)' 3호점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 S20 홍대입구 스마트브랜치에서 대학생 고객이 태블릿을 통해 신한은행의 모바일 전문은행인 써니뱅크(SunnyBank)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p style="text-align: justify;">'스마트 브랜치'에는 손바닥 정맥 인증방식을 통해 통장 개설이나 인터넷 뱅킹, 체크카드 신규발급 등 기존에 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하던 업무를 90% 이상 할 수 있는 스마트라운지가 배치된다.

<p style="text-align: justify;">이를 통해 주말이나 야간에도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

<p style="text-align: justify;">신한은행은 지난 8월 원주와 인천에 스마트브랜치 1, 2호점을 개설했다.

<p style="text-align: justify;">약 3개월 동안 운영한 결과, 이 두 점포에서는 상담 창구의 단순 업무 처리는 기존 점포대비 45% 이상 감소했고, 대면 창구에서 발생하는 단순 업무의 30% 이상을 창구가 아닌 스마트라운지에서 처리하고 있다고 신한은행은 설명했다.

<p style="text-align: justify;">이 때문에 단순업무 처리량 증가 및 업무처리 속도가 개선돼 두 점포의 상담거래 비중은 다른 점포에 비해 25% 이상 늘었다.

<p style="text-align: justify;">신한은행은 "모바일 시대에도 오프라인 채널은 사라지지 않고 스마트브랜치 형태로 진화하게 될 것"이라며 "신한은행은 스마트브랜치 형태의 점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서연 기자 brainysy@sporbiz.co.kr

[한국스포츠경제 관련기사]

[생중계] 최순실 국정조사 청문회

[청문회] 김기춘 '최순실 정말 몰라, 내 아들 의식불명 상태인데…'

[청문회] '최순실 공항장애? 장시호는 결혼기념일도 몰라'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