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하반기 우수특허대상] 마이크로엑츄에이터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2016 하반기 우수특허대상] 마이크로엑츄에이터

입력
2016.11.29 04:58
0 0

마이크로엑츄에이터(대표 임대순, www.micro-actuator.co.kr)는 영상기기용 초소형 구동장치를 개발·제조하는 기업으로, 국내외 기업들과 홍채 스캔 기술을 이용한 휴대폰용 생체인증 카메라 모듈을 개발했다.

마이크로엑츄에이터는 휴대폰에 적용 가능한 초박형의 카메라 모듈 구조와 MFC(Micro Filter Changer) 구조의 세계적인 원천 특허 기술(국제특허 3건)을 보유하고 있다. 전세계 빅5 기업들과 공동 개발에 착수해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기존의 휴대폰용 제품 기술은 홍채 전용 카메라와 일반 셀카용 카메라 등 2개의 카메라가 필요했다. 하지만 마이크로엑츄에이터가 개발한 ‘홍채 인식을 위한 초소형 카메라모듈용 자동필터 교환장치’는 1개의 기존 카메라를 이용해 홍채와 셀카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특화된 기술이다. 이 기술을 적용할 경우 기존 제품대비 1/3 정도의 원가 구조와 작은 공간 내에서 사용 가능하다.

최근에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알고리즘 기업과 연계해 알고리즘과의 제품 시연을 마쳤으며, 모듈기업에 전체적인 기술을 제공하고자 기술개발에 매진 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