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style="text-align: justify;">[한국스포츠경제 김서연] KB국민은행이 아파트 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KB 아이 스타(i-STAR) 모기지론'과 'KB i-STAR 직장인 전세자금대출'을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p style="text-align: justify;">이 상품은 인터넷뱅킹을 통해 대출가능금액 등을 확인하고 영업점에 방문하여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인터넷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사진=KB국민은행 <p style="text-align: justify;">기존에는 아파트 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신청 시 여러 번 은행을 방문하고 장시간 상담을 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지만, 이 상품은 한번만 영업점을 방문하면 대출이 가능하다. 또, 전세자금대출 신청시 배우자도 은행에 내점해야 했지만 배우자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으로 별도 방문도 필요없다.
<p style="text-align: justify;">'KB i-STAR 모기지론' 대출대상은 아파트 담보대출을 희망하는 고객으로 대출 최고한도는 5억원, 대출금리는 25일자로 신규취급액기준 코픽스 연동 6개월 변동금리 기준 최저 2.77%(우대금리 포함)이다.
<p style="text-align: justify;">'KB i-STAR 직장인 전세자금대출' 대출대상은 아파트·연립·다세대주택의 임차보증금을 5% 이상 지급하고 동일 직장 1년 이상 이상 재직 중인 근로소득자로, 대출한도는 최대 2억2, 200만원(보증금의 80% 이내), 대출금리는 25일자로 신규취급액기준 코픽스 연동 6개월 변동금리 기준 최저 2.63%(우대금리 포함)이다.
<p style="text-align: justify;">두 상품은 인터넷뱅킹을 통한 대출 신청시 영업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 대비 온라인가입 우대금리 0.1%포인트 혜택도 있다.
<p style="text-align: justify;">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비대면채널의 차별화된 대출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서연 기자 brainysy@sporbiz.co.kr
[한국스포츠경제 관련기사]
누리꾼, “성창호 판사를 꼭 기억하고 가슴에 묻자”... 왜?
청와대 비아그라 구입에 네티즌 '이제 19금의 영역인가' '국제망신' 통탄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