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대우, 포스코P&S 철강부문 합병
포스코대우가 4일 이사회에서 포스코P&S의 철강사업 부문 흡수합병을 결의했다. 이에 따라 포스코대우는 포스코 철강 제품의 국내외 유통을 모두 맡게 됐다. 지금까지 포스코대우는 해외, 포스코P&S는 국내 유통을 담당해왔다. 포스코대우는 또 철강 판매 외에 가공 기능도 확보해 주력 사업인 철강 부문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한미우주협력협정 3일 발효
한국과 미국의 우주기술 분야 협력 전반에 대한 법적 토대를 담은 ‘한미우주협력협정’이 3일 발효됐다고 미래창조과학부와 외교부가 4일 밝혔다. 지난 4월 체결된 이 협정은 미국이 아시아 국가와 처음 맺은 정부 간 우주협력 협정이다. 우주과학과 지구관측, 우주탐사 등 우주개발 전 분야에 대한 양국의 협력 방법을 담고 있다.
KT, 글로벌 무대서 최우수 요금 혁신상 수상
KT가 3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글로벌 텔레콤스 어워드 2016’에서 Y24ㆍY틴 요금제로 최우수 요금 혁신상을 받았다. Y24요금제와 24세 이하, Y틴 요금제는 청소년 전용 상품으로 데이터 요금 50% 할인, 데이터 하루 3시간 무제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 세리프 TV, 오프라 윈프리 추천 제품으로 선정
삼성전자는 자사 세리프 TV가 미국 유명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의 이름을 따 발행하는 ‘오프라 매거진’에서 발표하는 ‘오프라가 가장 좋아하는 것 2016’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오프라 매거진은 매년 화제가 된 분야 아이템 중 오프라 윈프리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템을 뽑아 발표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