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김서연] NH농협은행은 개인형퇴직연금 가입고객 및 퇴직예정 고객을 위한 연금관리 전문서비스인 '연금 Pro-Solution(연금 프로-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 사진=NH농협은행
'연금 프로-솔루션'은 연금자산 포트폴리오와 예상 연금수령액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고객이 원하는 방식의 자유로운 연금설계가 가능하고 ▲연금수령에 따른 절세혜택을 한눈에 보여주며 ▲연금수령 중에도 다양한 상품으로 운영할 수 있는 분산투자도 제시된다.
또, 연금에 대한 복잡한 세액산출로 곤란을 겪었던 금융소비자들이 퇴직금 금액, 연금지급기간 등 간단한 정보만으로 연금수령금액과 절세금액 및 종합소득과세 예상정보를 알 수 있어 노후 연금설계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부족한 은퇴자금 마련을 위한 저축금액과 로보어드바이저와 연계한 자산설계 서비스까지 제공하여 연금과 은퇴설계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것이 기존 연금설계 서비스와 차별화된 점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베이비붐세대 정년퇴직 확산과 급속한 기대수명 증가에 따라 연금설계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연금 프로-솔루션의 도입을 통해 간편한 연금설계 및 연금수령에 따른 절세금액 제시 등으로 고객만족도를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서연 기자 brainysy@sporbiz.co.kr
[한국스포츠경제 관련기사]
[KBL 신인드래프트] 1순위 이종현 'KBL 두목 잡겠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