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헬스 파일]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헬스 파일]

입력
2016.10.03 20:00
0 0

애브비, ‘워킹망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글로벌 바이오 제약기업 애브비는 미국 워킹마더매거진에서 매년 발표하는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4년 연속 선정됐다. 미국 직장 여성 전문 잡지 워킹마더 매거진은 31년간 여성과 가족친화 문화를 통해 여성에게 친근한 일터를 제공하는 기업을 선정해오고 있다. 올해는 GE, 인텔, IBM, 유니레버 등 글로벌 기업이 애브비와 함께 이름을 올렸다.

이화의료원, 몽골 원격의료 서비스 계약

이화여대의료원은 최근 몽골 국립모자병원과 몽골 내 원격의료 서비스를 위한 협력계약을 맺었다(사진). 이날 체결식에는 김승철 의료원장, 유경하 이대목동병원장, 김선종 국제협력실장 등 이화의료원 관계자와 앵흐토르 성흐호쯔 몽골 국립모자병원장, 알탄토야 쌩드이쓰 소아청소년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력계약을 통해 양 기관은 몽골 내 의료 소외지역 환자들을 위한 원격의료 서비스 개발과 몽골 의료진 교육에 대한 사항을 합의했다.

‘백세까지 건강하게 캠페인’ 전개

대한노인병학회(이사장 장학철?분당서울대병원 내과 교수)는 지난 2일 ‘노인의 날’을 맞아 노년 인구의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를 통한 건강수명 증진을 돕고자 ‘백세까지 건강하게 캠페인’을 시작한다. 학회는 캠페인 활동으로 노원구 치매지원센터(10일), 강서노인종합복지관(19일), 성북노인종합복지관(27일) 등에서 ‘노년기 건강 관리’ 주제 하에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노년기 만성질환 관리와 건강수칙’ 소책자를 주요 병원에 배포한다.

류마티스학회, 골드링캠페인 펼쳐

대한류마티스학회(이사장 최정윤 대구가톨릭대병원 류마티스내과 교수)가 11일부터 한 달여간 전국 21개 병원에서 ‘제7회 골드링캠페인’ 일환으로 건강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는 서울 경기 인천 대전/충남 대구/경북 부산 전북 광주/전남에서 진행된다. 류마티스관절염, 강직성척추염, 통풍 등 관절 통증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전달한다.

제일병원, Full HD 하이푸 장비 도입

제일병원은 자궁근종을 비수술적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는 Full HD 4D 하이푸(HIFUㆍ사진) 장비를 도입했다. 수술 없는 자궁근종 치료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하이푸 시술은 고강도 초음파를 몸 속 한 점에 집중시켜 열로 종양의 괴사를 유도하여 근종의 크기를 줄이는 치료법이다. 하이푸 기기는 이런 장점에 4차원 입체 시스템을 적용한 최첨단 장비로 자궁 위치는 물론 근종 수와 크기, 조직 밀도와 혈관 형태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환자 상태에 적합한 초음파 강도를 선택해 더욱 정교한 시술이 가능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