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전동스쿠터 무상보급사업 실시
현대차그룹이 26일 서울 마포구 우리마포복지관에서 노인용 전동스쿠터 ‘이지휠스’ 전달식을 가졌다. 현대차그룹은 연말까지 전국 주요 복지관과 노인에게 접이형 51대와 고성능형 70대 등 총 121대의 스쿠터를 전달할 계획이다. 전동스쿠터 이지휠스는 2010년 현대차그룹 지원으로 설립된 보행ㆍ운전 보조기구 전문 사회적기업인 이지무브에서 개발한 제품이다.
쌍용차ㆍ테크 마힌드라ㆍLG유플러스 커넥티드 카 개발
쌍용자동차는 미래 커넥티드 카(정보통신 기술로 주변시설 및 다른 차들과 연결된 자동차) 개발을 위해 테크 마힌드라, LG유플러스 등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쌍용차는 차량 내부 시스템, 테크 마힌드라는 차량의 안전, 보안 및 원격 제어 관련 플랫폼, LG유플러스는 무선통신망 제공 및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게 된다.
SKT, 드론 투입해 이동통신 기지국 설치
SK텔레콤은 산간 오지나 고도가 높은 지역처럼 사람이 직접 현장 상황을 측정하기 힘든 지역에 드론을 투입해 이동통신 기지국을 설치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드론을 이용하면 기지국에 설치될 안테나 높이를 보다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고 드론이 실시간으로 보내주는 영상으로 해당 지역의 장애물 등도 미리 확인할 수 있다는 게 SK텔레콤의 설명이다. SK텔레콤은 원주~강릉 KTX 신설 구간 기지국 신규 구축 공사에 드론을 활용 중이며 향후 추가 장비를 도입해 전국으로 활용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KT, 인바디와 IoT 헬스시장 공략
KT는 체성분 분석 전문 기업인 인바디와 함께 홈 사물인터넷(IoT) 사업 모델을 함께 개발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두 업체는 가정용 체성분 분석기를 홈 IoT 서비스에 적용하고 혈압계, 신장계와 같은 제품도 함께 개발할 계획이다.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LG전자, 100만원대 트윈워시 3,000대 한정판매
LG전자가 26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세탁기 트윈워시 기획모델을 3,000대 한정으로 155만원에 판매한다. 트윈워시는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미니 세탁기가 각각 상단과 하단에 위치한 제품으로 이번 특가는 기존보다 약 100만원 저렴한 가격이다.
롯데홈쇼핑, 신규브랜드 ‘LBL’ 110억원 판매 기록
롯데홈쇼핑은 지난 24일 패션ㆍ뷰티 프로그램 ‘정윤정쇼’에서 180분 동안 판매한 신규 프리미엄 브랜드 ‘LBL’이 총 주문금액 110억원을 달성, 롯데홈쇼핑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고 26일 밝혔다. 통상 업계에서 50억원 정도만 판매되면 ‘대박’이라고 평가하는 점을 감안하면 폭발적인 반응이다. 황범석 롯데홈쇼핑 영업본부장은 “회사를 둘러싼 대외적 이슈 때문에 올해 가을ㆍ겨울 시즌 신규 브랜드 론칭에 대한 임직원과 협력사들의 고충이 컸지만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대중소기업협력재단, 상생서포터즈 전문가 위촉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은 기술명장, 국제특허전문가, 기술창업 자문역 등 전문가 166명을 선발해, 상생서포터즈 시장전문가로 위촉했다. 수출, 상품개발 투자유치 등의 노하우를 보유한 이들은 창업·벤처기업이 대기업·공기업과 상생 협력해 신속한 경영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멘토 역할을 맡게 된다.
쏘시오, ‘제1회 아기모델 선발대회’ 시상식 개최
다날쏘시오는 서울 삼성동 삼탄빌딩에서 ‘제1회 쏘시오 아기모델 선발대회 본선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서하윤(4)양에게는 17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됐고, 향후 약 1년간 쏘시오의 아기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