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은 우수 인재들이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다양한 역량개발 프로그램, 복리후생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임직원들을 경쟁력 있는 인재로 육성하고, 일과 삶의 균형을 통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자는 취지다.
에쓰오일은 공정한 채용을 위해 지원서류 작성 때 가족사항 등 차별 소지가 있는 일부 항목을 삭제했고, 학력과 신상 정보를 면접관에게 제공하지 않는 블라인드 면접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비정규직 비중을 줄이기 위해 노력 중이며, 이를 위해 최근 경력직 채용 때 1년간의 계약 기간을 두던 관행을 없앴다.
에쓰오일은 인사평가, 승진 등에서 직급, 성별, 학력, 종교 등에 따른 차별을 철저히 금지하고 있다. 또 휴직으로 인한 인사상의 불이익을 없애 전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육아휴직을 신청할 수 있는 기업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에쓰오일의 복리후생제도는 국내 최고 수준이다. 직원들의 생활안정, 건강관리, 학자금 및 경조사, 개인연금, 개인 여가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향후 개인별 취향에 따라 복지 항목을 선택할 수 있는 선택적 복지제도도 도입할 예정이다.
직원들이 개인 문제와 직무 스트레스 등에 대해 종합적인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는 EAP 프로그램도 좋은 평가를 받는다. EAP는 직무 스트레스와 대인 관계 문제 뿐만 아니라 가족 관계, 자녀 양육, 부부ㆍ이성 문제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심리상담과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