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환익, “에너지로 아시아를 잇자” 제안
조환익(왼쪽) 한국전력공사 사장이 9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신재생에너지재단(REI) 설립 5주년 기념 국제심포지엄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에너지로 아시아를 잇는 ‘스마트 에너지 벨트(Smasrt Energy Belt)’를 구축하자”고 제안했다. REI는 손정의(오른쪽) 소프트뱅크 회장이 설립한 재단으로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 사고 이후 신재생에너지 연구를 하고 있다. 스마트 에너지 벨트는 에너지저장장치(ESS), 초고압 직류송전(HVDC) 등 신기술을 활용해 국가 간 에너지를 공유하는 관리 시스템이다.
네이버페이, 세븐일레븐 잔돈 충전 기능
네이버가 세븐일레븐에서 상품 구매 후 잔돈을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충전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였다. 네이버페이 홈에서 잔돈 충전 탭의 바코드를 점원에게 보여주면 된다. 1회 최대 1만원, 월 최대 10만원까지 충전해 네이버페이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KT, 일본 여행객에 와이파이 로밍 무료 제공
KT는 내년 2월 말까지 일본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신청일로부터 7일간 하루 요금 2,200원인 와이파이 로밍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신청은 공항 로밍센터 등에서 받는다. 와이파이 로밍 서비스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한 번만 입력하면 제휴사의 와이파이에 자동으로 연결해준다. 일본에서는 지하철, 편의점, 카페 등 12만여 개 핫스팟 존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대로템 공장에 페루 부통령 방문
현대로템은 지난 8일 마르띤 비스까라(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페루 부통령 겸 교통통신부 장관이 창원공장 생산 현장을 시찰했다고 9일 밝혔다. 비스까라 부통령은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 한국 기업들의 페루 진출 활성화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 건물관리 솔루션 중국에 수출
SK텔레콤은 건물 통합관리 솔루션을 중국 상하이의 대형 시설관리업체인 상하이 푸장 홀딩스(SPH)에 공급한다. 이 솔루션은 원격으로 조명, 전기, 주차, 인력 출입 등을 관제할 수 있고 사고 발생 시 대피 현황을 파악하는 등 시설 관리와 안전을 통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