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발기부전약은 종류별로 어떤 차이가 있나요?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발기부전약은 종류별로 어떤 차이가 있나요?

입력
2016.08.31 09:06
0 0

[한국스포츠경제]

질문 = 발기부전약은 종류별로 어떤 차이가 있나요?

답변 = 발기부전 치료에 쓰이는 경구 약은 큰 틀에서 생각하면 그 작용이 비슷합니다. 하지만 화학적 구조가 다른 물질이므로 약제마다 약간의 특징을 보입니다. 가장 큰 차이는 약물이 작용하는 시간입니다. 각각의 약은 약을 먹은 후 소화기관에 흡수가 되어, 약의 작용을 할 만큼의 혈중 농도까지 도달 할 때까지의 시간이 다릅니다. 그래서 어떤 약은 약물 복용 30분부터도 성행위가 가능하기도 하고 어떤 약은 2시간 정도 지난 후부터 가능하게 됩니다. 빠르게 효과가 나타나는 약은 그만큼 배설도 빨라 효과가 빨리 사라집니다. 빠른 약은 2시간 정도부터 강직도가 떨어지고 오래 지속되는 약은 24시간 이후까지 그 영향이 유지 되기도 합니다. 또한 대체로 작용 시간이 짧은 약은 발기의 강직도나 안면 홍조 등의 부작용이 강하게 나타나고, 작용시간이 긴 약은 그 작용은 강하게 느껴지지 않지만 부작용을 느끼는 정도도 대체로 약합니다.

약물은 위에 설명 한 대사 시간만 다르지는 않습니다. 발기부전 치료제는 음경의 혈관을 이완하는 PDE-5라는수용체에 붙어 그 작용이 나타나는데, 약제가 이것 하나에만 결합하지 않고 어느 정도는 PDE-6, PED-9, PDE-11 등 비슷한 수용체에도 결합을 합니다. PDE-6, PED-9, PDE-11은 음경의 혈관이 아닌 다른 장기의 혈관이나 망막 등에 분포하므로,이런 장기에 영향을 미치면 머리가 아프거나,시야가 흐려지는 등의 증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보통 위와 같은 약의 특징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성생활 패턴에 적합한 약을 선택하게 됩니다. 한 가지 약물 사용하신 후 성생활의 시간을 맞추기 어렵거나, 강직도가 마음에 안 들거나,부작용이 너무 심하게 느껴지는 경우에는, 포기 하지 마시고 다른 약물로 교체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약제 발매 후 10년의 특허 기간이 지나면 복제 약물의 출시가 가능하게 됩니다. 복제 약물은 원래의 약에 비해 효과는 동등하고 가격은 저렴 하게 출시가 됩니다. 그래서 성분이 같은 약물이라도 약물 이름에 따라 가격 차이가 많이 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영훈 원장은 일산연세비뇨기과에서 근무하는 비뇨기과 전문의로 비뇨기종양학회와 내비뇨기학회에서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편집부 master@sporbiz.co.kr

[한국스포츠경제 관련기사]

중국-시리아전 열쇠를 쥔 황희찬의 공간 창출

1군 복귀 윤석민, 그를 향한 기대와 불안

[카드뉴스] 달의연인·W·시그널…시공간을 초월하는 마법, '타임슬립'드라마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