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입 수시 가이드]중앙대
중앙대는 2017학년도 대입 전체 모집인원 4,830명 가운데 71%(3,419명)를 수시로 선발한다. ▦학생부위주전형(교과/종합) ▦논술전형 ▦실기전형으로 수시 모집 구분을 간소화했다. 학생부위주전형 비중은 늘렸고 논술전형 비중은 줄였다.
학생부종합전형 모집인원은 매년 늘고 있다. 올해는 1,722명을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모집한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다빈치형인재’, ‘탐구형인재’, ‘고른기회’로 나눠 뽑는다. 다빈치형인재와 고른기회는 1단계 서류 100%, 2단계에서는 서류 70%와 면접 30%로 선발한다. 탐구형인재는 면접 없이 서류만으로 평가한다. 대학별 자율 문항인 자기소개서 4번 문항의 경우 주요 대학간 공동연구를 통해 마련한 공통 자율문항을 활용해 수험생 부담을 줄인다.
논술전형은 논술 60%, 학생부 40%로 선발한다. 인문사회계열은 언어논술 3문항이, 경영경제계열은 언어논술 2문항, 수리논술 1문항이, 자연계열은 수학 3문항, 과학(물리 화학 생물 중 택1) 1문항이 출제된다. 논술은 모든 지문을 교과서나 EBS 교재에서 출제한다. 출제 과정에선 현직 교사가 참여했다.
중앙대는 수험생을 위해 다양한 입학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입학처(http://da.cau.ac.kr)’서비스도 최근 시작했다. 수험생들은 이 곳에서 진로진단 테스트와 적성에 맞는 직업군 탐색, 중앙대 모집단위 추천 서비스 등을 제공 받을 수 있다. 해당 학과에 진학하기 위한 전형 정보와 입시 결과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아이디(@중앙대2017수시)를 추가하면 중앙대 수시모집 관련 각종 정보를 먼저 받아볼 수 있다. 수시 원서는 9월 19~21일 접수하면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