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입 수시 가이드]전북대
전북대는 2017학년도 대입 전체 모집 정원 4,043명의 52.3%(2,115명)를 수시로 선발한다. 전형유형은 ▦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교과전형으로 나뉜다.
올해 수시모집부터 학생부종합전형에서는 큰사람전형 나머지 모든 전형에서 수능최저학력 기준을 반영하지 않는다. 1단계 서류 평가만으로 4배수를 선발한 뒤 2단계에선 1단계 성적 70%와 면접 30%를 반영해 뽑는다. 지금까지 지역화합인재전형으로 선발해 왔던 전형은 ‘학교장추천전형’으로 명칭을 바꿨다. 학생부교과전형에서는 2단계 면접을 폐지하는 대신 1단계 학생부 성적 100%로 선발하고 수능최저학력 기준도 적용한다.
2017학년도 수시모집에 지원하려면 반드시 수능 한국사 영역을 응시해야 한다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 응시하지 않을 경우 수시 지원 결과와 무관하게 불합격 처리된다. 한국사 영역은 정시모집에서도 등급별로 1~5점 추가 점수가 반영될 정도로 중요한 비중을 두고 있다.
면접은 고교 교과과정에서 출제된 두 개 문항에 대해 수험생의 답변을 듣고 보충질문 형태로 15분 간 진행된다. 보충질문에서 1단계 서류평가 자료에 대해 물어볼 수 있으므로 자기소개서와 학생부 기술 내용을 충분히 인지해야 한다.
전북대는 모험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오프캠퍼스(Off Campus) 프로그램’을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졸업까지 최소 한 학기 이상 다른 나라나 특정 지역에서 생활하며 현지 언어뿐 아니라 문화나 생활방식까지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원서 접수는 9월 13일부터 21일까지 전북대 입학정보 홈페이지(http://enter.jbnu.ac.kr)에서 하면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