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호수공원ㆍ문화센터ㆍKTX역 인접한 ‘흥행 보증수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호수공원ㆍ문화센터ㆍKTX역 인접한 ‘흥행 보증수표’

입력
2016.08.30 20:00
0 0
에코시티 더샵 3차 조감도. 포스코건설 제공
에코시티 더샵 3차 조감도. 포스코건설 제공

지방 부동산 시장에서 대형 건설사가 분양하는 브랜드 아파트는 ‘흥행 보증 수표’로 통한다. 대형사의 브랜드 아파트는 일반적으로 수천 가구 이상의 대형 단지로 조성돼 교통ㆍ학군ㆍ편의시설 등 주거 환경이 우수하다. 또한 단지 규모와 브랜드 희소성 측면에서 지역 내 부동산 시세를 주도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다. 실제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지방 1순위 청약 경쟁률 상위 10개 단지 중 8곳이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였다.

포스코건설이 전북 전주시에 공급하는 ‘에코시티 더샵 3차’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 단지는 전주 덕진구 송천동 일대 친환경 주거복합 생태도시인 에코시티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29층 7개동, 총 644가구 규모다. 앞서 계약 접수 개시 후 일주일 만에 완판하며 성공적으로 분양을 완료한 1ㆍ2차와 함께 총 2,070가구 규모의 ‘더샵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은 더샵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대부분 가구를 판상형 구조의 남향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 단지 내 중심부에 자리한 더샵필드(잔디광장)를 중심으로 어린이집, 유아놀이터, 독서실,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등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했다.

분양 관계자는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단지로 설계했다”며 “단지 가까이에 센트럴파크(중앙호수공원)와 문화센터 등이 들어서는 복합커뮤니티센터가 있어 따로 멀리 나가지 않고도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교통 및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동부대로를 통해 고속철도(KTX) 전주역까지 차로 10분 내에 이동할 수 있다. 전주 제 1ㆍ2 일반 산업단지 등 주요 산업단지 또한 차로 20분 내에 도착할 수 있다. 단지 내에 초등학교 예정 부지가 위치해 어린 자녀들이 학교까지 안전하게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중학교ㆍ고등학교도 단지 인근에 설립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 2가 117-9번지에 있다. 오는 10월 분양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2019년 2월이다. 1661-0074

박준석 기자 pjs@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