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최대 연3.0% 청년 대상 적금 출시
신한은행은 19~35세 청년들에게 최대 연 3.0% 이자율을 적용하는 ‘신한 청춘드림 적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만기는 3년이며 기본 이자율을 연 1.3%다. 첫 거래 고객에는 0.8%포인트, 신한 FAN클럽 가입 및 신한카드 결제계좌 이용고객에는 0.3%포인트, 휴대폰 요금 자동이체와 주택청약저축 보유, 비대면 채널 가입 등 거래요건에 따라 각 0.2%포인트 등 최대 1.7%포인트의 우대 금리를 준다.
우리은행, 환매조건부채권 판매 개시
우리은행은 최대 연 1.5% 금리를 주는 환매조건부채권(RP)를 판매한다. RP는 은행이 보유한 채권을 판 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은행이 다시 매수하기로 계약하는 상품이다. 매도 대상 채권은 주택금융공사 주택저당채권(MBS)으로 신용등급은 AAA다. 계약 기간은 일 단위로 91일부터 180일까지 정할 수 있다. 최소 가입금액은 500만원이며 전체 한도는 3,000억원이다. 적용금리는 91일 이상 180일 미만은 연 1.4%, 180일은 연 1.5%이다.
국민은행, ‘KB나라사랑서비스’출시
KB국민은행은 군 장병과 군인가족을 위한 전용상품을 제공하는 ‘KB나라사랑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는 고무신 대화방, 전역일 계산기, 군인상품관, 나라사랑카드 등으로 구성된다. 고무신 대화방은 군대 밖 가족들과 쪽지형 대화 서비스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군인들은 부대에 설치된 사이버지식정보방에서 접속할 수 있다. 군인상품관은 군인 우대혜택이 있는 맞춤형 금융상품 등을 소개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