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동화컬처빌리지, CF 촬영 및 결혼식장으로 인기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동화컬처빌리지, CF 촬영 및 결혼식장으로 인기

입력
2016.07.29 16:28
0 0

동화그룹이 경기 남양주시에 운영하는 동화컬처빌리지가 신개념 연수원으로 기업들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다.

동화그룹이 2013년 12월부터 경기 남양주시에 운영한 이 곳은 교육이나 연수를 위한 공간 뿐 아니라 예술 작품 감상 시설 및 야외 활동을 위한 운동장, 요가나 명상 등 힐링프로그램까지 운영해 복합 멀티플렉스 연수원으로 떠올랐다. 이를 위해 150명이 동시에 들어갈 수 있는 대형 컨퍼런스홀 2개와 라운지, 대형 스크린과 빔 프로젝터를 갖춘 프리미엄 회의동 등을 갖췄다.

더불어 북한강변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지형 지물을 훼손하지 않고 그대로 살리면서 연수원을 만들어 휴식 공간으로서도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전면 통유리가 설치된 식당동에서는 외부 전망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고 야외 테라스를 개방해 가든 파티 스타일의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다. 또 24개 객실로 이뤄진 숙소동은 호텔급 시설을 갖추었으며 무선 인터넷 이용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방문객들의 휴식을 위한 공간인 웰컴센터도 마련했다.

힐링 프로그램은 미술치료, 명상호흡, 집단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또 시설 곳곳에 세계적 사진작가 이명호를 씨를 비롯해 유명 작가들의 작품들을 비치해 오픈 갤러리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런 분위기가 알려지면서 TV 프로그램이나 CF 촬영을 위한 장소로 곧잘 쓰인다. 지상파 아침 뉴스프로그램의 1분 운동법 촬영을 비롯해 아모레퍼시픽, LG전자 등 대기업들의 CF 촬영 장소로 쓰였고 유명 수입차 업체들이 이 곳에서 신차를 발표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색다른 분위기의 결혼식을 원하는 예비 부부들이 결혼식 장소로 많이 선택한다. 박한진 동화컬처빌리지 팀장은 “동화그룹의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한 경영철학이 접목된 공간”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