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와이드앵글, 여름 휴가철 판매 1위 아이템은?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와이드앵글, 여름 휴가철 판매 1위 아이템은?

입력
2016.07.28 19:09
0 0

북유럽 감성의 골프웨어 와이드앵글이 6월부터 7월까지 전국 매장에서 판매량이 높은 아이템을 조사한 결과, 성별에 따라 ‘선호하는 여름 필드 패션’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은 ‘민소매 아이템’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 팔과 어깨를 덮지 않는 짧은 디자인으로 가볍고 시원하게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전체 판매량 1위를 차지한 제품인 ‘Let’s Stretch Step5 민소매 티셔츠’는 편하게 입을 수 있도록 신축성 좋은 소재를 사용한 데다 허리 옆 라인에 다른 색깔로 포인트를 줘 날씬하게 보이고 싶은 여성 골퍼의 취향을 공략,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파악했다.

판매량 2위를 기록한 ‘우븐 믹스 민소매 원피스’도 더위를 고려해 팔에 닿는 부분을 최소화하고 여성미를 강조한 제품이다. 몸에 꼭 맞는 소재로 볼륨감 있는 몸매를 돋보이고, 활동하기 편하면서도 하체를 보완할 수 있는 치마 형태로 디자인돼 여성들의 불편을 없애는데 주력했다.

한편, 민소매 아이템과 달리 냉감 소재로 얇고 시원한 ‘스트라이프 냉감 긴팔 티셔츠’(판매 3위)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폭염에도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여성들에게 어필한 것이다.

반면, 남성은 필드와 여행, 일상 생활 등 1석 3조 두루 활용 가능한 ‘레주얼(Leisual)’ 제품 판매가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폭염과 무더위 속 냉감 제품을 찾는 소비자와 휴양지에서도 골프를 즐기는 골퍼들 모두 만족 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이 젊은 남성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남성 제품 판매 1위를 기록한 ‘스칸딕 바이킹 티셔츠’는 기능성과 착용감을 내세워 판매 상승을 일으켰다. 자외선 차단과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난 소재가 접목돼 땀과 열기를 빠르게 없애 청량감을 유지함으로써 더위에 약한 남성에게 어필한 것이다. 북유럽 신화 속 인물 바이킹족을 모티브로 한 패턴이 독특하면서도 젊은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이어 ‘고밀도 체크 배색 티셔츠’와 ‘심플 체크 티셔츠’가 2, 3위를 기록했다. 땀 흡수가 빠르고 통풍이 잘 되는 면 소재와 청량감이 좋은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각각 사용함으로써 오랫동안 야외 활동을 하거나 땀이 많은 남성 공략에 성공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