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해지환급금 보증 변액보험 출시
한화생명은 수익률에 상관 없이 해지 환급금을 보증해 주는 ‘한화생명 스마트플러스 변액통합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수익률이 마이너스더라도 가입한 지 10년 지난 시점부터는 예정이율 3.0%를 적용해 적립한 해지환급금의 95%를 보증한다. 가입 7년 이후부터는 해지환급금을 활용해 금리연동형 일시납 종신상품으로 전환할 기회도 한 차례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휴대폰 송금 영국으로 확대
KEB하나은행은 휴대폰을 이용해 해외 송금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원큐 트랜스퍼(1Q Transfer)’ 서비스를 필리핀, 호주, 인도네시아, 캐나다에 이어 영국으로 넓힌다고 밝혔다. 원큐 트랜스퍼는 송금 수취인의 은행이나 계좌번호를 몰라도 휴대폰 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돈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수수료는 미화 500달러 상당액 이하일 때 5,000원, 초과일 때 7,000원이다.
기업은행, 공인인증서ㆍOTP없는 간편송금 출시
IBK기업은행은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인 ‘i-ONE뱅크’에서 공인인증서나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 없이 자금이체와 자동화기기(ATM) 출금을 할 수 있는 ‘휙 서비스’를 출시했다. 은행에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본인 인증 번호를 받은 뒤 6자리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가입할 수 있고, 이후 상대방의 은행이나 계좌번호를 몰라도 휴대폰 번호만으로 돈을 보낼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