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청년 봉사단 해피무브 17기 발대식
현대차그룹은 27일 서울 계동 사옥에서 글로벌 청년 봉사단인 해피무브 17기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선발된 봉사단 510명은 7~8월 2주에 걸쳐 인도네시아, 인도, 중국 등 3개국 6개 지역에 파견돼 세계 문화유산 보전 및 교육봉사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두산중공업, 이란 해수담수화 플랜트 수주
두산중공업은 이란의 민간기업 ‘사제 사잔’과 2,200억원 규모의 역삼투압(RO) 방식 해수담수화 플랜트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란 남부 반다르아바스 지역에 건설되는 이 플랜트는 67만명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하루 20만톤의 담수를 생산하게 된다. 두산중공업은 설계부터 기자재 공급, 유지보수 등을 일괄 담당하며 준공 예정 시기인 2018년 10월 이후 12년간 유지보수를 맡는다.
정책금융ㆍ연구기관 55곳, 신성장산업 지원 MOU체결
산업은행, 기업은행,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9개 정책 금융기관과 과학기술연구원, 소프트웨어산업협회 등 46개 연구기관이 27일 ‘신성장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MOU는 각 기관에서 개별적으로 신성장산업을 지원한 탓에 연계성이 떨어지고 사후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뤄지지 못한다는 지적에 따라 추진됐다. 이들 기관은 올 3분기까지 신성장산업 지원을 위한 공동 기준을 마련키로 했다.
네이버, 인공지능 국제 대회서 2위
네이버의 기술 연구센터인 네이버랩스가 26일(현지시간) 미국 정부 후원으로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인공지능 국제 대회(VQA)에 참가해 2위에 올랐다. 대회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내는 기술 대결로 치러졌으며 네이버랩스는 질문으로부터 중요한 단어를 자동으로 추출해 정답을 추론하는 알고리즘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1위는 캘리포니아대 버클리팀이 수상했다.
LG전자, ‘디즈니 콘텐츠’ 담은 스마트폰 홈테마 공개
LG전자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7월 7일 개봉하는 영화 ‘도리를 찾아서’를 LG 스마트폰 홈테마로 27일 선보였다. 스마트폰 배경화면, 아이콘, 잠금화면 등 홈테마 디자인을 영화 ‘도리를 찾아서’ 콘셉트로 제작, LG 스마트폰에 기본 설치돼 있는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월드’에서 공개했다. LG전자는 콘텐츠를 내려 받거나 댓글을 남긴 사용자 중 100명에게 영화 예매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 7월 분양 동문건설 아파트에 스마트홈 공급
SK텔레콤은 7월 경기 평택시에 분양 예정인 동문건설의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 아파트 4,567세대에 스마트홈 서비스를 공급하는 계약을 27일 체결했다. 양사는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스마트홈 플랫폼을 연동, 애플리케이션(앱)으로 냉장고,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을 제어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KT, 드론레이싱 ‘랭킹전’ 개최
KT는 7월 2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제1회 대한민국 드론레이싱 랭킹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드론레이싱은 드론을 조종해 속도 대결을 펼치는 경기로 드론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1인칭 시점으로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스포츠다. 이번 경기에는 100~150여명의 선수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일반인 누구나 오전 9시부터 열리는 경기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KT, 아파트 관리비 내면 통신 요금 할인
KT는 롯데카드, 신한카드, KB국민BC카드와 제휴해 ‘KT 기가(GiGA) APT 카드’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 카드로 아파트 관리비를 자동 이체하면 관리비를 추가로 할인 받거나(롯데카드) 전월 이용실적에 관리비까지 포함(신한ㆍKB국민BC카드)시켜 실적을 높일 수 있다. 전월 실적에 따라 KT 유선인터넷 할인 등 통신요금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