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방과후학교, 드론ㆍ가상현실 가르친다
SK가 2010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인 ‘행복한 학교’가 인공지능과 드론, 가상현실 등을 정식 과목으로 채택했다. 또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의 교재도 EBS와 함께 기획, 개발하기로 했다. SK는 26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행복한 학교 혁신방안을 마련했다.
현대차그룹 캠페인 영상‘고잉홈’, 칸 국제광고제 입선
현대자동차그룹의 온라인 캠페인 영상 ‘고잉홈’이 지난 18~25일 프랑스 칸에서 열린 2016 칸 국제광고제에서 미디어 부문 본선 진출에 해당하는 ‘쇼트리스트’에 선정됐다. 고잉홈 영상은 평북 출신 실향민인 한 할아버지가 현대차가 복원한 가상현실 속 고향을 현대차를 타고 방문하는 내용이다.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 조회수 1,200만회를 넘겼고, 아시아 국제 광고제인 2016 애드페스트 어워드에서도 인터렉티브 부문 은상을 받았다.
LG화학 주택용 ESS, 인터솔라 본상 수상
LG화학은 최근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에너지전시회 ‘인터솔라 2016’에서 주택용 에너지저장장치(ESS) 제품인 ‘뉴 RESU(사진)’로 본상을 받았다. 국내 기업이 ESS 분야에서 인터솔라 본상을 수상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 RESU 제품보다 에너지 밀도를 27% 향상하면서 무게를 13% 줄여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LG전자, PC로 스마트폰 제어하는 앱 출시
LG전자가 26일 PC의 마우스와 키보드로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는 ‘LG VPInput’ 애플리케이션(앱)을 선보였다. 이 앱을 실행하면 근거리무선통신이 활성화 돼 PC와 스마트폰이 연결된다. 스마트폰 화면에 화살표 모양의 마우스 커서가 나타나 PC 마우스로 스마트폰을 조작하고 문자메시지 등을 작성할 때 PC 키보드로 글자를 입력할 수 있다.
LG디스플레이, 차량용 디스플레이 안정성 강화
LG디스플레이는 7월부터 개발되는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모든 모델에 ‘난연 인증 프로그램’을 적용한다. 난연 인증 프로그램은 화재 발생 시 불의 확산을 막아 자동차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안전 규격이다.
KT, 美 버라이즌과 5G 규격 제정 합의
KT는 북미 최대 이동통신사 버라이즌과 24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주 배스킹리지에 위치한 버라이즌 본사에서 황창규 KT 회장, 로웰 맥아담 버라이즌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5세대(G) 인프라 및 기술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주파수, 전송방식 등을 포함해 기기와 기지국 간 연동을 정의하는 5G 무선접속 기술 규격을 함께 정립, 글로벌 표준화를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