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23일 ‘2016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D-100일을 맞아 이날부터 7월 3일까지 11일간 기념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공식 SNS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게재된 영상을 보고 페스티벌의 이름을 댓글로 작성하는 방식.
공식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BusanOneAsiaFestival)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정답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개막공연 티켓, 호텔숙박권, 왕복항공권, SBS VOD콘텐츠 1개월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또 D-100일을 맞아 시민들의 관심과 공감 분위기 조성을 위해 기념이벤트와 함께 축제의 공식 BI도 공개한다. 상상과 연상이 가능한 디자인을 통해 다양성을 수용하는 부산의 이미지와 대중의 상상으로 채워지는 축제라는 콘셉트로 약어인 BOF(Busan One Asia Festival)를 BI로 정했다. 시 관계자는 “BOF의 가운데 철자 ‘O’를 시민들의 상상으로 채워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이라 전했다.
한편 ‘2016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은 중국, 동남아 등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한류관광객들을 부산으로 유치하기 위한 메가 한류이벤트로, 오는 10월 1일부터 23일까지 벡스코 및 아시아드주경기장 등 부산 일원에서 진행된다.
이 기간 부산을 방문하면 K팝, K푸드, K뷰티 등 K컬쳐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고, 다양한 음악쇼 및 예능 체험, 한류스타 팬미팅, 방송음식과 스타셰프 등 화제의 인물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까지 누릴 수 있다. 목상균 기자 sgmo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