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오락 기능 강화한 새 태블릿PC 출시
삼성전자는 21일 고화질 화면으로 보는 즐거움을 더한 신형 태블릿PC ‘2016년형 갤럭시 탭A’(사진)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풀고화질(FHD)급 해상도를 제공해 게임과 영화 등 콘텐츠를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TV, 스마트폰 등과 빠르게 연결하는 ‘퀵 커넥트’ 기능도 탑재했다. 와이파이 모델은 35만9,000원, 롱텀에볼루션(LTE) 모델은 39만9,000원이다.
LG하우시스, 6·25 해외 참전용사 주거개선 사업
LG하우시스는 국가보훈처와 함께 6·25 해외 참전용사 주거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LG하우시스는 6·25 당시 인도군 장교로 참전한 앙가드 싱(82)씨를 선정, 최근 창호 바닥재 벽지를 지원해 인도 뉴델리에 있는 집의 개보수 공사를 마쳤다. LG하우시스는 인도 터키 필리핀 등 6·25 참전국에서 매년 5명을 선정, 주거 환경 개선 사업을 벌일 계획이다.
아리바이오, 화장품에 NASA 우주기술 인증
생명공학 벤처기업 아리바이오는 21알 자체 개발한 기능성 화장품 ‘에포라’가 미국우주재단이 부여하는 우주기술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아리바이오 관계자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우주장치인 무중력 배양기를 사용해 에포라의 주성분인 ‘흑효모’를 배양한 기술에 대해 인증을 받았다”며 “2021년까지 우주기술인증을 뜻하는 ‘스페이스 씰’ 마크도 제품에 부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전, 태양광으로 작물 키우는 농장 연구
한국전력공사가 화석연료 없이 태양광이나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원과 에너지저장장치(ESS)를 사용해 전력을 공급하는 첨단 농장의 사업성 연구에 착수한다. 한전은 21일 나주 본사에서 전남도, 전남농업기술원과 함께 미래형 농가시설 ‘에이스 팜’(AㆍCㆍE Farm) 실증연구를 위한 협력 양해각서를 맺었다.
케이블업체 딜라이브, 넷플릭스 정식 서비스 돌입
지난 5월 넷플릭스와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한 국내 케이블 방송사 딜라이브가 오는 7월 넷플릭스 전용 셋톱박스를 출시한다. 넷플릭스의 실시간 재생(스트리밍) 데이터를 딜라이브 전용 서버로 받아 셋톱박스를 통해 공급하는 식으로 안정된 서비스와 고화질 화면을 제공한다. 셋톱박스 가격은 15만원이다.
BMW그룹코리아, 3년간 인천에서 여자골프대회 ‘레이디스 챔피언십’ 개최
BMW그룹코리아는 2018년까지 인천지역에서 여자프로골프대회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올해 2회째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16은 다음달 14~17일 4일 동안 영종 스카이72 골프 앤 리조트 하늘코스에서 열린다. 총상금은 12억원(우승상금 3억)이다.
삼성전자, 자동차 자유롭게 디자인하는 LED 조명 출시
삼성전자가 21일 휘어지는(플렉시블) 기판 기술을 적용해 자동차용 조명을 자유롭게 디자인할 수 있는 ‘칩 스케일 패키지’ 라인업을 출시했다. 칩 스케일 패키지는 발광다이오드(LED) 칩을 감싸는 플라스틱 기판과 광원을 연결하는 금속선을 없앤 기술로 자유로운 제품 디자인이 가능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