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미국 대표 연금상품 TDF첫 시판
삼성자산운용은 미국 캐피탈그룹과 공동으로 미국의 대표적 연금상품인 ‘타겟데이트펀드’(TDF)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TDF는 투자자의 은퇴시점에 맞춘 자동 자산배분 프로그램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펀드로, 20~30대 때는 주식 등 고수익ㆍ고위험을 추구하다가 은퇴기가 가까워지면 채권 등 안전한 자산 위주로 운용된다. 삼성자산운용이 출시한 한국형 TDF는 퇴직연금(DC형)과 개인연금 펀드로, 미국 TDF처럼 가입자가 은퇴시점을 정하면 자산배분 프로그램에 따라 주식과 채권 비중이 자동으로 조절돼 운용된다.
흥국화재, 한방치료 보장 실손보험 출시
흥국화재는 100세까지 양방과 한방치료를 함께 보장받을 수 있는 ‘양한방 생활안심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비급여 한방치료인 첩약, 약침, 물리치료까지 보장하며 암이나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 중증질환과 상해 수술, 골절 시에도 한방 병원에서 치료받는 것을 보장한다. 15세부터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오! 필승코리아 예ㆍ적금’출시
KEB하나은행은 대한민국 올림픽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 성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오! 필승코리아 적금ㆍ정기예금 2016’을 출시했다. 적금 최저가입금액은 1만원이며 기본금리는 정기적립식 3년제 기준 연 2.0%다. 예금은 최저가입금액 100만원으로 기본금리는 연 1.6%다. 8월2일까지 가입자에 한해 올림픽 축구 국가대표팀 최종 성적에 따라 예ㆍ적금 모두 8강 진출시 0.1%포인트, 4강 진출시 0.2%포인트, 결승 진출시 0.3%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추가 제공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