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편집부]
▲이대목동병원, '제7회 환자 안전의 날' 행사 개최
이대목동병원이 지난 9일 김옥길홀에서 환자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다지는 '제7회 환자 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교직원 식당 앞에서는 직원들이 직접 작성한 환자 안전 표어 전시회가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경영진들은 병동 간호사 및 전공의들과 함께 이번 환자 안전의 날 슬로건인 '내가 시작한 환자 안전, 이화의료원의 환자 안전 문화가 됩니다'를 함께 외치며 이번 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 기념 행사에서는 환자 안전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 환자 안전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7월부터 시행되는 환자 안전법 소개와 '환자 안전 문화 측정' 특강이 펼쳐졌고, 베스트 환자 안전 리더상 및 환자 안전 지킴이상, 환자 안전 공로상과 환자 안전 표어 공모전 시상식 및 환자 안전 OX퀴즈가 진행됐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환자 안전 리더로 솔선수범해 환자 안전 문화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로 이대목동병원 소아청소년과 이윤숙 전공의와 이대여성암병원 이지연 간호사가 베스트 환자 안전 리더상을 수상했다.
▲동화약품 신제품 액상타입 항히스타민제 '플로라딘' 출시
동화약품이 알레르기 증상완화제 '플로라딘' 연질캡슐을 출시했다.
플로라딘의 주성분은 로라타딘(Loratadin)으로 2세대 항히스타민제로 분류되어, 졸음부담이 적고 하루에 한 알 복용하면 24시간 효과가 지속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플로라딘은 알레르기성 비염(꽃가루 알레르기), 상기도의 알레르기로 인한 콧물, 재채기, 가렵고 충혈된 눈, 코 또는 목의 가려움 발생시 일시적인 완화에 효과가 있다.
▲중국 심의국제 투자단,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방문
중국의 원격진료솔루션 제작회사 심의국제가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을 방문해 원격의료 성공사례들을 살펴봤다.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은 8일 오전 10시 강원도를 방문중인 중국 심의국제 투자단이 강원도의 원격진료시스템을 견학하고자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심의국제측에서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이 2004년부터 실시해온 원격진료의 성과들을 실제 진료 현장에서 배우고 시연해보는 시간을 갖고 싶다는 요청에서 이뤄졌다. 이상수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장은 "해외협력병원과 원격으로 환자의 상태를 파악하고 현지 의료진과의 소통하는 글로벌 의료네트워크 시스템까지 심의국제 투자단에게 보여줌으로서 지리적 한계를 넘어서는 원격진료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편집부 기자 master@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