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관리ㆍ스포츠마사지 제공
공연 보고 선물도 받고
8개 학과 학생, 230여명 노인 초청
전남 목포과학대가 10일 목포여자상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지역의 노인들을 모시고 건강검진과 치료, 축하공연 등‘목포시 어르신 건강증진을 위한 웰빙 헬스케어 특성화’행사를 갖는다.
이 행사는 목포시 23개 동에서 230명의 65세 이상 어르신을 초청, 목포과학대 간호학과와 물리치료과, 치위생과, 호텔조리영양과, 실용음악과, 운동건강과, 뷰티미용과, 웰빙복지융합과(특수복지과) 등 총 8개 학과가 참여한다.
목포과학대는 이 행사에 참여한 노인들에게 건강검진과 만성질환 통증관리, 구강관리, 스포츠마사지, 이미용 및 네일케어, 건강 식음료 제공, 태극권 및 댄스스포츠 시범, 노래 공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축하공연으로 태권도 시범단과 전통연희팀의 공연, 행운권 추첨 등이 진행된다. 참여한 노인들에게는 전자제품과 생활용품 등 기념품도 증정한다.
목포과학대 박기종 총장은“100세 인생 시대로 접어드는 시기에 지역사회를 위한 웰빙 헬스케어 특성화 추진은 대학의 피할 수 없는 흐름이다”며“웰빙에 대한 적극적 대응으로 지역이 필요로 하는 대학으로 거듭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박 청장은“이번 행사는 사회의 요구를 적극 수용해 지역발전과 웰빙 분야의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추진하게 됐다”며“매년 연속성을 가지고 행사를 진행시킬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박경우 기자 gwpar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