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 부산서 ‘제9회 국제기구 진출설명회’
유엔사무국 등 6개 기구 인사담당자 직접 참여
부산에서 유엔사무국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등 6개 국제기구 인사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과 청소년들의 국제기구 진출의 꿈을 지원하기 위한 설명회가 열린다.
부산시는 외교부와 공동으로 내달 1일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제9회 국제기구 진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국제기구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해 각 기구의 인사정책과 채용정보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참가 국제기구는 유엔사무국(UN Secretariat),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제형사재판소(ICC), 유엔개발계획(UNDP), 유엔난민기구(UNHCR), 유엔자원봉사단(UNV) 등 6개다.
행사장 입장은 모의 인터뷰 희망여부와 관계없이 이달 30일까지 미리 홈페이지(http://unrecruit.mofa.go.kr)를 통해 사전 등록해야 한다.
이번 설명회 신청자 중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된 인원은 국제기구 인사담당관이 진행하는 모의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각 기구 모의면접 신청은 오는 22일까지 국제기구 진출설명회 홈페이지(http://unrecruit.mofa.go.kr)를 통해 가능하며 지원대상과 자격요건 등 상세내용은 이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유엔난민기구는 실제 채용 가능한 9개 직위에 대한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유엔난민기구 지원자는 반드시 외교부 국제기구인사센터 홈페이지(http://unrecrit.mofa.go.kr)와 유엔난민기구 인력풀 홈페이지(http://www.unhcr.org/talent-pools.html)에 동시 지원 접수해야 한다.
이밖에 부산지역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제1회 부산 대학생 유엔모의총회’도 개최된다. 모의총회는 영어로 진행되며 국제기구 회의과정을 체험하기 위해 마련된다. 모의총회 참관과 국제기구 진출설명회 서포터즈 활동 신청은 부산국제교류재단 홈페이지(www.bfic.or.kr)를 참고하면 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서울 중심의 국제기구 채용행사가 부산에서도 동등하게 개최되는 뜻 깊은 자리”라며 “이번 진출설명회를 계기로 지역인재의 국제기구 진출기회가 확대되고 자라나는 중ㆍ고등학생과 청년들이 국제기구 진출의 꿈을 키우기 바란다”고 말했다. 정치섭 기자 sun@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