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은 7일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정보보호전문서비스 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 업체는 주요 정보통신기반시설을 대상으로 취약점 분석 및 평가, 보호대책 수립, 위협 요인 분석 및 평가 등을 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정보보호전문서비스 기업 인증을 받은 곳은 파수닷컴을 포함해 18개업체 뿐이다.
정부는 국가에서 관리하는 주요 정보통신기반시설에 대해 해킹 등 외부 공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2001년부터 정보통신기반보호법을 시행하고 있다. 당시 4개 부처 23개 시설이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로 지정됐으나 지금은 행정, 금융, 교통수송, 에너지, 보건, 의료 분야에서 17개 행정기관, 210개 관리 기관 등 354개 기반 시설로 확대됐다.
이번에 정보보호전문서비스 기업 인증을 받은 파수닷컴은 지난달 정보보호전문 서비스 기업인 에스피에이스가 보유한 정보보호컨설팅 사업부문을 인수했다. 이에 이 업체는 다양한 정보보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개인정보 영향평가 및 시스템 진단, 모의해킹 등의 업무를 진행한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다방면의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파수닷컴이 정보보호전문서비스 기업의 자격을 인정받았다”며 “지난 16년간의 보안 솔루션 구축 경험과 다양한 컨설팅 경험이 결합된 차별화된 서비스로 정보보호서비스 시장 공략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