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2016 대한민국 혁신기업 대상] 한국브로치(주)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2016 대한민국 혁신기업 대상] 한국브로치(주)

입력
2016.06.03 02:16
0 0

창립직후 기아자동차 협력업체 등록

특허기술집약 ··· 제조업 혁신선도

적극적인 R&D 투자로 국내시장 1위

경남 양산에 위치하고 있는 한국브로치(주)(대표 정정환)는 자동차, 조선, 건설기계, 농기계 등의 주요부품을 가공하는 브로칭머신 전문 제작 기업이다.

창립과 동시에 기아자동차 협력업체로 등록된 후 현대모비스, SKF, 한국GM 등 국내외 유수한 업체들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오면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한국브로치(주)는 캘리퍼(디스크 브레이크로 제동력을 발생시키는 부품) 가공장비, NC 브로칭머신, 실링 브로칭머신, 오토로딩수단을 가지는 브로칭머신에 대한 특허 4건과 실용신안 1건을 등록하고 이노비즈인증, 벤처인증을 비롯해 유럽수출을 위한 CE마크를 획득하는 등 제조업의 혁신과 수출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브로치(주)가 개발 및 특허출원한 실링 모듈은 허브 어셈블리 상태에서 내부가공을 할 때 베어링부에 절삭유가 유입되지 않도록 하는 특허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다. 허브어셈블리에서 가공할 경우 내부 정밀도는 높아지고 조립공정을 단순화 할 수 있어 생산성 증대 및 생산원가 절감 효과가 있다.

이외에도 테이블리프트타입 NC 브로칭머신은 기존의 표준제품보다 향상된 절삭속도, 정밀제어로 인한 정확도 향상, 소음절감, 설치공간 감소, 작업환경 개선, 에너지 절감 등의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주목할 점은 생산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초고속 정밀제어를 구현한 첨단 브로칭머신개발에 이은 한국브로치(주)만의 맞춤형 주문제작 특성화이다. 이런 특성화사업으로 한국브로치(주)는 설계, 가공, 조립, 시운전, 설치, 시운전 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나아가 A/S 전담반을 운영하며 신속한 사후관리까지 고객편의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며 해당업계의 혁신모델로 부상했다.

한국브로치(주)는 ‘품질경영으로 고객만족’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뛰어난 품질과 내구성 있는 제품으로 고객들의 신뢰를 쌓아오며, 30년 경력의 브로칭머신 분야의 설계인력, 조립인력, 전기시스템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의 니즈에 한 걸음 더 다가서고 있다는 평이다.

현재 한국브로치(주)는 적극적인 R&D와 투자, 선진기술의 국산화를 통해 국내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며, 중국을 비롯해 이탈리아, 일본, 인도, 슬로바키아, 멕시코 등 전 세계에 우수한 제품을 활발히 수출하는 성과를 이뤄 외강내강(外剛內剛)의 기업으로 거듭났다.

이러한 안정적인 경영으로 성실납세 표창 및 경영혁신 표창도 수상하여 주변의 이목을 끌었다. 정정환 대표는 “정기적인 유니세프, 초록우산 등 후원 및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며 상생과 화합을 강조하면서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직원복지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