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콘텐츠 수명도 점차 짧아지고 있다. 초기 시장에 안착했다고 하더라도 관리가 소홀해지면 유저들이 떠나기 마련이다. 특히 최고 매출 상위권을 독식하는 RPG 장르는 업데이트 콘텐츠에 따라 매출 순위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 거신전기, 편의성 개선 중점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스노우폴게임즈가 개발한 '거신전기'의 유저 편의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거신전기는 봉인된 거신의 힘을 모아 빼앗긴 왕국을 되찾아가는 서사적 스토리와 세계관을 담은 액션 RPG다.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감성적인 동화풍 비주얼이 특징이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제공
업데이트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진행됐던 이용자 설문조사 결과 및 건의사항을 반영한 편의성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측은 설명했다.
길드대전 진행 시 참가 캐릭터 및 거신을 결정하는 기능을 추가했고 거신대전의 레벨 매칭의 경우 점수 매칭으로 변경했다.
일부 장비 세트의 옵션도 변경했다. '성기사 세트'는 효과가 미미했던 '모든 저항'과 '체력 흡수' 기능을 삭제하고 '방어력'과 '타격 시 기절' 효과로 바꿨다. '정령사 세트'는 '모든 저항' 기능을 삭제하고 '명중'과 '중독 타격' 효과로 변경했다.
'무료 소환권 보상'과 '접속 보상' 등 이용자 혜택 수준을 강화했고 신규 상점도 추가됐다. 아이템 분해, 구매 등으로 획득할 수 있는 '정령석'을 이용해 상품을 구입하는 '정령석 상점'이 오픈한데 이어 옵션 변경권, 타이탄 무기-방어구 선택권 등 기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없었던 상품을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엘리멘탈쓰론, 신규 영웅 '크로우' 추가
모바일 게임 개발사 아이글라스 코리아(EGLS KOREA)는 '엘리멘탈쓰론'의 17번째 신규 영웅 '크로우'를 업데이트해 관심을 모았다. 다음달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진행한 콘텐츠 업데이트다.
/▲ 아이글라스 제공
크로우는 강력한 공격력과 이동속도를 보유한 마법사 직업군이다.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하는 스킬 콤보를 통해 적을 전장에서 순식간에 이탈시킬 수 있다고 아이글라스는 설명했다. 패시브 스킬인 '암흑계약'은 스킬 사용시 획득할 수 있으며 최대 3회 중첩된다. 중첩시 주문력이 14%씩 증가하며 7초간 지속된다.
액티브 스킬인 '저주'는 범위내 대상에게 마법구를 발사해 데미지를 주는데 시전 거리가 9m로, 도주하는 적이나 대치중 상황에서 위력을 발휘한다. '진혼술'은 높은 데미지와 함께 상대의 공격 속도를 50% 감소시키는 디버프 효과를 갖는다. 궁극기인 '진혼곡'은 1명의 적에게 높은 데미지를 주며 침묵, 이동속도 둔화와 기절 등의 디버프 효과도 부여한다.
/▲ 엔리멘탈쓰론의 신규 영웅 크로우 원화. 아이글라스 제공
크로우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원정대 퀘스트를 통해 높은 확률로 '죽음에 대한 연구'가 갱신되고 해당 임무를 완료하면 '죽음의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죽음의 상자에서 크로우를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게 되는 것. 기간내 결제 금액에 따라서도 크로우 영웅과 영혼석, 보석 등을 얻을 수 있다.
■ 갓 오브 하이스쿨, 콘텐츠-시스템 종합 업데이트
와이디온라인의 모바일 턴제 RPG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웹툰'은 콘텐츠와 시스템을 포괄한 업데이트로 다시 한 번 매출 상위권에 도전한다.
먼저 알렉스, 나타샤, 비올레타 등 3종의 캐릭터가 새롭게 추가됐다.
/▲ 와이디온라인 제공
원작 웹툰에서 세 명의 캐릭터는 마케도니아 대표팀으로 출전한다. 특히 알렉스는 킹(THE KING)의 유전자로 탄생한 단테와 맞붙어 대등하게 싸울 정도로 뛰어난 전투력을 보유하고 있다. 알렉스의 고유 차력은 '알렉산더 3세 대왕'으로 강력한 파워를 지니며 나타샤는 '유피테르'라는 차력을 구현한다. 비올레타는 차력을 활용해 '그리폰'을 소환할 수 있다.
이들은 웹툰에서 뜨거운 로맨스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알렉스는 나타샤와 비올레타를 모두 사랑하고 있었는데, 나타샤는 알렉스를 지키다 사망한 바 있다. 이후 알렉스는 비올레타와 결혼해 로맨스를 이어갔다.
기존 200이었던 팀 레벨이 300으로 상향됐고 200레벨 이후 레벨업을 진행할 때마다 진 뽑기권, 영혼석, 골드, 스태미나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스태미나와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일일 미션 2종과 액세서리 분해 기능이 추가됐다.
동일한 스테이지를 반복해서 이용할 수 있는 '자동전투 기능' 추가 이벤트도 실시된다. 해당 기능은 메인 스토리와 외전 모드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다양한 게임들이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콘텐츠 퀄리티를 높여가고 있다"며 "업데이트 성패는 게임의 지속성과도 연결되는 만큼 철저한 준비를 통해 진행해야 한다. 경쟁이 치열해지는 모바일 RPG의 경우 꾸준한 관리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유저들의 이탈이 가속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채성오기자 cs86@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