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 LG전자, 이세돌 9단과 복지관 후원 外
알림

[브리핑] LG전자, 이세돌 9단과 복지관 후원 外

입력
2016.05.26 18:14
0 0

LG전자, 이세돌 9단과 복지관 후원

LG전자는 26일 이세돌 9단과 함께 서울 노원구 성민복지관에서 후원행사를 가졌다. 이 9단은 올해 3월 구글 인공지능(AI) ‘알파고’와의 대국 당시 LG전자에서 후원 받은 돈을 모두 기부하기로 한 바 있다. LG전자와 이 9단은 이날 ‘G5’ 스마트폰과 카메라 모듈 50세트도 복지관에 전달했다.

삼성전자, 제2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삼성전자는 제2회 ‘삼성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참가자를 다음달 23일까지 대회 홈페이지(www.codeground.org)에서 모집한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해외 컨퍼런스 참관 기회와 삼성전자 채용전형 시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상금은 총 5,000만원 규모로, 삼성전자는 수상자를 지난 대회(23명)보다 15명 정도 늘릴 계획이다.

국민은행, KB호민관 발대식 개최

KB국민은행은 윤종규(맨 왼쪽에서 여섯 번째) 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26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제3기 KB호민관’발대식을 개최했다. KB호민관은 고객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한 KB국민은행의 고객 패널 제도로 6개월간 은행의 개선과제를 도출한다.

SK텔레콤, 영국 네트워크 시상식서 무선혁신상

SK텔레콤은 25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글로벌 텔레콤 비즈니스(GTB) 혁신상’ 시상식에서 ‘무선 네트워크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SK텔레콤은 롱텀에볼루션(LTE) 기지국 간섭 제거기술과 실시간 LTE 인터넷 프로토콜(IP) 네크워크 품질 관리기술의 선도성을 인정 받았다. SK텔레콤이 GTB 혁신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네 번째다.

오피스텔 분양 활황에 LG유플러스 IoT도 활짝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가정용 사물인터넷(IoT)인 ‘홈IoT’ 서비스가 오피스텔 시장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건설사의 협력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홈IoT 서비스를 이용하면 실내에서는 음성, 실외에서는 스마트폰으로 가전제품들을 제어할 수 있다.

쌍용차 티볼리 에어 스페인 마드리드서 글로벌 시승행사

쌍용자동차는 25~27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티볼리 에어(수출명 XLV) 글로벌 시승행사를 개최한다.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유럽국가 외 터키, 이집트 등 17개국 70여 명의 기자단과 30여 명의 대리점 관계자 등 총 100여명이 참여한다. 쌍용차는 6월부터 전 세계 1,300여 판매 네트워크를 통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티볼리 에어를 판매할 예정이다.

기아차 제30회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대회 개최

기아자동차는 대한골프협회와 함께 다음달 16~19일까지 인천 베어즈베스트청라 골프클럽에서 진행되는 ‘기아자동차 제30회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대회’를 주최한다. 1987년 처음 개최된 한국여자오픈은 김미현, 신지애 등 한국여자골프의 간판선수들을 다수 배출한 국내 최고 골프대회 중 하나다. 기아차는 대회 30주년을 맞아 지난해 7억원이었던 총 상금규모를 10억원으로 대폭 확대했다.

하림그룹, 양재동 옛 화물터미널 부지 매입절차 완료

하림그룹 계열사 NS홈쇼핑은 자회사 엔바이콘을 통해 서울 양재동 파이시티(옛 화물터미널 부지) 매입 절차를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매각대금 4,525억원을 전액 지불하고 해당부지의 부동산 소유권 이전 등기도 완료했다. 하림그룹과 NS홈쇼핑은 이곳에 첨단 도시물류와 복합 유통센터, 연구ㆍ개발(R&D) 지원 시설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