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아시아 3대보트쇼인 경기국제보트쇼 개막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아시아 3대보트쇼인 경기국제보트쇼 개막

입력
2016.05.19 17:48
0 0

역대 최대규모로 19~22일 고양, 김포서 동시 진행…체험교육 프로그램도 풍성

남경필(오른쪽에서 6번째) 경기지사 등 관계자들이 19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16 경기국제보트쇼 개막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남경필(오른쪽에서 6번째) 경기지사 등 관계자들이 19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16 경기국제보트쇼 개막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두바이, 상하이 국제보트쇼와 함께 아시아 3대 보트쇼로 꼽히는 2016 경기국제보트쇼가 역대 최대규모로 19일 개막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경기국제보트쇼는 경기도와 해양수산부가 공동주최하는 해양레저산업 전문 전시회로,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고양 킨텍스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대비 14% 가량 증가한 국내외 404개사 1,565개 부스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또 전세계 28개국 149명의 바이어가 참가해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한다. 이는 전년 대비 55%가 증가한 규모다.

전시회에서는 럭셔리 보트부터 콤비보트까지, 최신 요트와 보트들이 전시되는 <요트&보트전>, 카누와 카약을 즐기는 국내 패들러들의 필수 코스 <무동력보트전>, 한국루어낚시협회가 참가해 낚시 관련 각종 제품을 선보이는 <스포츠피싱쇼>를 만나볼 수 있다. 또 수상스키부터 래쉬가드까지 수상레포츠의 모든 것을 전시하는 <워터스포츠쇼>, 다이빙 관련 제품과 다이빙 전문 교육기관이 함께하는 <한국다이빙엑스포>, 해양부품 및 안전용품 등 효자 수출 품목들이 한데 모이는 <해양부품, 안전&마리나산업전>, 요트와 보트가 만드는 캠핑 아웃도어 문화를 소개한 <보팅라이프스타일쇼>, 직접 보트를 타보는 <김포 아라마리나 해상전시> 등도 접할 수 있다.

이외에도 체험프로그램과 이벤트도 다양하다. 카약 패들링 교육, 엔진 정비 교육 같은 전문적인 강연에서부터 마리나 인문학 강의, 카약 체험, 바다낚시 회 뜨기 강의처럼 개성 있는 시간들도 준비됐다.

주말에는 해군 군악대 공연과 해군복장체험, 국제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연맹과 한서대학교가 함께하는 수상스키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해상사고 시의 응급조치 및 현장 대응방법을 비롯한 해양안전교육도 실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국제보트쇼 공식 홈페이지(www.kibs.com)를 확인하거나 경기국제보트쇼 사무국(1675-878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범구 기자 eb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