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봄꽃 내음 물씬’ 수목원으로 봄소풍 떠나자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봄꽃 내음 물씬’ 수목원으로 봄소풍 떠나자

입력
2016.04.27 14:53
0 0

경기도 장흥자생ㆍ산들소리ㆍ무릉도원ㆍ황학산수목원 등 4곳 추천

양주시 장흥자생수목원
양주시 장흥자생수목원

경기도가 가정의 달을 앞두고 27일 봄 꽃 향기가 물씬 풍기는 경기도내 수목원 4곳을 추천했다.

양주시 장흥면 장흥자생수목원은 계절 별로 테마를 구성한 ‘계절 테마원’ 교과서에서 등장하는 화초를 심은 ‘교과서 식물원’ 화초와 연못이 어우러진 ‘계류원’ 등 1,200여 종의 꽃으로 14개 주제원을 꾸몄다.

수령 100년이 넘은 잣나무 숲은 이곳의 자랑거리다. 곤충 체험, 동물 먹이주기 체험은 물론 허브양초ㆍ곤충목걸이ㆍ압화식물ㆍ목각인형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남양주시 산들소리수목원
남양주시 산들소리수목원

남양주시 별내동 산들소리수목원에서는 야생화, 허브 등 1,200여종의 식물을 만나 볼 수 있다.

판타지 아트ㆍ이색 완구들을 즐길 수 있는 ‘신기한 물건 박물관’, 동양화와 화훼가 어우러진 온실정원, 알파벳 별로 꽃을 모은 영어정원, 월별 탄생석을 꾸며놓은 탄생원, 풍화침식 작용코스 등 독특한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

토끼 먹이주기, 향기주머니, 수레 끌기, 무지개 찾기, 뗏목 함께 타기, 해먹에서 놀아보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부천시 무릉도원수목원
부천시 무릉도원수목원

부천시 원미구의 무릉도원수목원은 암석원, 생태연못, 나무화석, 농경유물전시관 등 각종 시설을 갖추고 있는 도심형 수목원이다. 1,200여종의 식물을 접할 수 있으며 자연생태박물관, 부천식물원과도 연계돼 있다.

형형색색의 튤립 7만 송이와 꽃양귀비, 영채, 안개초 등 다양한 봄 꽃을 만나 볼 수 있는 튤립 전시회를 5월 8일까지 운영한다.

여주시 황학산수목원
여주시 황학산수목원

남한강변 인근 여주시 황학산 자락에 세워진 황학산수목원은 식물의 상태와 기능에 따라 특색 있게 구성한 습지원, 석정원, 산열매원, 미니가든, 항아리정원 등 14개의 테마정원으로 꾸며졌다. 멸종위기에 처한 단양쑥부쟁이, 층층둥굴레 등을 포함해 총 1,700여 종의 식물이 있다.

유아숲체험원은 비석치기, 도토리 팽이, 움막집 짓기 등 다양한 놀이활동을 할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eb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