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녹색에너지 우수기업 대상] 에코에인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2016 녹색에너지 우수기업 대상] 에코에인

입력
2016.04.19 04:34
0 0

에코에인(www.ecoane.com)은 음식물류 폐기물과 식품 슬러지 건조, 폐사가축처리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녹색기술을 보유,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지자체에서 가동중인 ‘음식물류 폐기물 건조시스템’은 에코에인의 주력사업으로, 생활쓰레기 소각장의 폐열을 활용해 건조를 하기 때문에 에너지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다. 건조 과정에서도 악취와 음폐수가 전혀 발생하지 않아 후단에 환경설비가 필요 없다는 점은 가장 큰 경쟁력이다.

에코에인은 지난해 처음 지방자치단체에 음식폐기물류 공공처리시설을 설비(밀폐순환건조시스템)해 가동하고 있다. 이를 계기로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와 위탁처리 사업장에 널리 보급해 음식물 폐기물을 적은 에너지 비용으로 처리하고 있다.

한편 에코에인은 유기성 폐기물을 열분해해 가스를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이 시스템은 유기성 폐기물 처리시 시 별도의 에너지가 들어가지 않아 에너지 자립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에코에인 관계자는 “에코에인의 특허기술이 적용된 제품은 악취와 오염물질 배출이 없는 친환경적인 처리로 지역주민의 민원발생을 잠재우고 예감절감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