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경제 저성장 길어지나…올해도 3%대 성장은 난망
한국 경제를 바라보는 국내외 연구기관의 눈높이가 갈수록 낮아지고 있다. 한국금융연구원은 14일 올해 우리나라의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종전 3.0%에서 2.6%로 수정한다고 발표했다. LG경제연구원도 이날 올해 한국의 GDP 성장률을 2.4%로 내다봤다. 앞서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12일 발표한 '세계경제전망'에서 한국의 성장률 전망치를 3.2%에서 2.7%로 수정했다.
■ 20대 총선 주식부자 3인방 '안철수·김병관·김세연'
20대 총선 당선자 중에서 1,000억대 이상의 상장주식 부자는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 게임업계 출신 첫 의원이 된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당선자(경기 성남 분당갑), DRB동일 오너인 김세연 새누리당 당선자(부산 금정) 등 3명으로 나타났다. 지난 12일 종가 기준으로 최고 주식 부자는 웹젠 이사회 의장인 김병권 당선자로, 전체 지분 가치는 2,517억원에 달한다.
■ 네이버 '파워블로그' 없앤다…"특정 기준 적용 어려워"
네이버가 8년째 운영해온 파워블로그 선정 제도를 종료하기로 했다. 파워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 중 양질의 지식 정보와 콘텐츠를 제작·공유하는 우수 블로그를 가려내는 제도로 2008년 시작됐다. 네이버가 이를 종료하기로 한 것은 블로그 콘텐츠가 워낙 방대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탓에 특정 기준을 적용해 우수한 내용을 가려내기가 어렵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 포항∼김포 노선에 민항기 다시 뜬다
포항공항에 2년여 만에 민항기가 다시 뜬다. 14일 대한항공과 포항시, 박명재 새누리당 의원 등의 말을 종합하면, 대한항공은 다음 달에 포항∼김포 노선을 재취항하기로 내부적으로 결정하고 이런 내용의 사업계획변경 인가 신청을 조만간 국토교통부에 제출한다. 대한항공은 구체적인 운항스케줄 등 세부사항을 아직 확정하지 않았지만 오전과 오후 하루 두 차례 운항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김서연 기자 brainysy@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