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순간에도 탈모의 공포로 인해 고통받는 남성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빠져가는 머리카락 덕에 멘붕아닌 멘붕을 겪고 있는 우리 남성들! 그래서 전문가를 만나봤습니다. 탈모클리닉을 전문으로 하는 리페어W 사장님에게서 듣는 효과 직빵 탈모 예방법! 지금부터 시작합니다(매우 간단함).
1. 탈모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발이 빠져서 생기는 게 탈모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70% 이상의 탈모는, 모근에서 모발이 잘 나와야 하는데 두피에 있는 이물질 때문에 모근이 막혀서 나오지 못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럼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보통 미용시술을 많이 생각하지만, 중요도를 따지면 홈 케어 80%, 미용시술 20%로 봐야 합니다. 집에서 꼼꼼히 홈 케어를 해주는 게 매우 중요하다는 얘기죠.
2. 홈케어로 관리하기
홈 케어를 어떻게 하느냐? 딱 두 가지만 확실하게 알면 됩니다.
첫 번째, 저녁에 머리를 감으세요. 아침에 머리를 감으면 두피는 단 1초도 쉬는 날이 없습니다. 하지만 저녁에 감으면 최소 5~6시간은 두피가 깨끗한 상태로 쉴 수 있습니다.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저녁에 머리를 감지 않는 남성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특히나 왁스 등의 제품을 바르지 않는 날은 더 그러기 쉬운데요, 무조건 저녁에는 머리를 감아야 합니다.
두 번째, 샴푸를 한 후 양치를 해주세요. 샴푸를 하고 5~10분 정도를 방치해야 두피관리가 제대로 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의외로 5분~10분 정도 샴푸 거품을 머리 위에 올려두는 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 시간에 양치나 면도를 하면 된다는 얘기입니다.
두 가지 모두 별것 아니고 간단할 것 같지만, 막상 습관으로 만들기가 쉽지 않을 겁니다. 마음을 확실하게 먹고 실천해야겠죠?
추가 팁
자신의 두피타입에 맞는 샴푸를 쓰는 게 중요합니다. 맞지 않는 샴푸를 쓴다면 탈모를 가속화하는 지름길입니다. 설마, 아직도 자기 두피가 지성인지, 건성인지 모르는 사람은 없겠죠?
그리고 몇몇 상남자들은 간혹 비누로 머리를 감는 분들이 있는데, 절대 권하지 않습니다. 비누로 머리를 감으면 30분 이상을 물에 헹궈내야 비누잔존물이 빠지게 돼 있습니다. 군인 신분이 아니라면 절대 비누로 머리를 감지 맙시다.
쉐어하우스 제공 (필자 : 티몬 ) ▶ 원문보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