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뇌 연구 원천기술에 326억원 투자
미래창조과학부는 올해 뇌 연구 원천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응용하는 사업에 지난해에 비해 35.5% 늘어난 326억원을 투자한다. 뇌염증 제어·조기진단, 뇌혈관장애 극복기술, 우울증 및 수면장애 극복기술개발, 뇌기능 모니터링 기술 등의 연구를 지원한다.
김진현 KIST 단장 ‘노벨상 펀드’ 받는다
김진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기능커넥토믹스연구단장이 ‘노벨상 펀드’로 불리는 휴먼프런티어사이언스프로그램(HFSP)의 올해 생명과학 분야 연구비 지원 대상자로 선정됐다. HFSP는 젊은 과학자들에게 연구비와 장학금을 지원하는 국제 협력 프로그램으로 1989년 출범했다.
KOTRA, 글로벌비즈니스연구센터 개소
KOTRA는 25일 서울 서초구 본사 12층에서 우리나라의 무역 진흥 경험을 신흥국과 공유하기 위한 글로벌비즈니스연구센터(GBRC) 개소식을 열었다.
전기전자·장난감 중동 수출 절차 빨라진다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은 걸프지역표준화기구(GSO)로부터 전기전자 및 장난감 분야 인증기관으로 지정됐다고 27일 밝혔다. GSO는 아랍에미리트, 바레인, 사우디아라비아, 오만, 카타르, 예멘, 쿠웨이트 등 7개국의 인증제도를 주관하는 기관이다.
SKT, 루나워치 덕에 스마트워치 판매 1.5배↑
SK텔레콤은 지난 18일 출시한 19만원대 스마트워치 ‘루나워치’(사진)의 판매 호조로 스마트워치 판매량이 하루 평균 1,000대서 1,500대로 늘었다고 27일 밝혔다. 루나워치 구매 구매자는 여성이 34%, 30대 미만이 28%를 차지했다.
은행연합회, 아시아금융협력협회 가입키로
은행연합회는 하영구 회장이 지난 25일 중국에서 열린 아시아금융협력협회(AFCA) 설립을 위한 첫 회의에 참석해 가입 동의서에 서명했다고 27일 밝혔다. 중국이 주도하는 AFCA는 금융인의 네트워킹 지원, 빅데이터 구축 등 사업을 진행하며 헝가리, 체코은행협회 등 38개 금융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백화점, 31일부터 봄 정기세일
롯데ㆍ현대ㆍ신세계ㆍ갤러리아백화점과 AK플라자 등 주요 백화점들이 31일부터 18일간 일제히 봄 정기세일에 들어간다. 롯데백화점은 여성 의류 최대 80% 할인 행사, 현대백화점은 3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H-컨템포러리 페어’, 신세계백화점은 ‘정통 골프 대전’등을 진행한다.
무역협회 멤버십카드 도입… 기업은행·국민카드 제휴
한국무역협회는 IBK기업은행, KB국민카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음 달 1일부터 ‘무역협회(KITA) 멤버십카드’를 발급한다. 멤버십카드를 발급받은 회원사는 연간 50만원 한도인 바우처를 받아, 외국어 카탈로그 제작, 외국어 통·번역, 해외 광고, 바이어 신용조사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문의 (02)6000-5315
신한은행, 잠실 키자니아에 체험관 개장
신한은행은 글로벌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서울 잠실 키자니아의 새 파트너가 돼 체험관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 체험관에서 은행원 체험 기회 등을 제공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